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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사업자 우편물 받았다면?

 

 

 

 

 

안녕하세요 오늘 똑순이는 제목 그대로

혹시 국세청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사업 대상자라는 우편물을 받으신 분들은 

이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드리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과 관련된 여러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늘도 똑순이와 함께 가보시죠!

 

 

 

먼저 국세청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사업 대상자라는 우편물을 받으신 분들이라면

전자 세금계산서 자체가 기존의 세금계산서와 어떤 점이 다른지 궁금하실 텐데요,

 

 

전자세금계산서는 거래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모든 정보를
전자적 형태로 기록한 문서를 말합니다.

단순하게 컴퓨터로 세금계산서 작성해서 의무적으로 전송해야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아두면 좋을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지식으로 하나 넣어본 그렇다면 전자계산서는?

전자계산서면세거래에 해당하며, 전자세금계산서과세 거래에 해당되는 사실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왜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사업 대상자라는 우편물을 받았을까요?

 

전자발급 의무 통지 우편물 받은 이유는?

제가 알아보니 전자발급 의무 통지일이 있더라고요,

5월 31일마다 전자발급 의무 통지를 하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의무발급 과세기간 개시 1개월 전까지 통지서를 수령하지 못한 경우

통지서를 수령한 날이 속하는 달의

다음다음 달 1일부터 의무 발급한다고 나와 있네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 사업 대상자라는 우편물이 오기 전에 

내가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똑순이가 알려드립니다!

과연 내가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자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의무 발행 대상 기준을 알고 계시면 됩니다! 

 

 

 

 

 

국세청에서 가져온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 기준입니다.

현재 아직까지 23년 7월의 기준을 따라 직전연도 과세분과 면세분 공급가액의 합계액 1억 원 이상 개인사업자인데

24년 7월에는 직전연도 과세분과 면세분 공급가액의 합계액 8천만 원 이상 개인사업자 발급이 의무화됩니다!

 

법인 사업자시라고 한다면 따로 기준은 존재하지 않고

법인사업자는 무조건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이시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언제까지 해야 할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거래일의 다음 달 10일까지 하시면 되며,

전송기한이라고는 하는데 실상 홈택스 기준으로 발급버튼 누르는 순간 즉시 전송되어

전송기한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하지만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꼭 여러 번 체크하셔서 발급 버튼 눌러야 한다는 것 주의하면 좋을 거 같아요

 

 

 

 

 

아직 전자세금계산서가 익숙하지 않아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취소 기능을 원하는 분들 혹은

세금계산서 관련 1:1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하는 발급기관입니다. 

 

해당기관은 홈택스와는 다르게 유료서비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 기관을 사용하는 이유는 말이죠

 

 

 

 

 

추천하는 이유는 4가지로 요약할 수 있었습니다.

1. 홈택스와 다르게 상담사 연결 시간이 매우 빨라서 궁금하거나 어려움이 있다면 바로 물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평소 홈텍스에서는 기본적으로 대기 30분은 해야 해서 너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렇다고 네이버 지식인 카페 등에 물어보고 처리하기에는 잘못하면 가산세라 물어는 봐야겠고..

 

2. 발급 즉시 전송되는 홈택스의 기능은 편리하기는 하지만

잘못한 것을 1초 만에 알아도 취소가 되지 않아서 수정발급이라는 것을 또 진행해야 하는데

여기는 즉시전송과 다음날 전송 옵션이 존재해서 아직 전자세금계산서가 어려운 저에게는 좋았어요

 

3. 세금계산서 서비스 말고도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하는데 

돈 지불하지 않고도 무료 체험 해볼 수 있으니 세금계산서가 아니더라도 

제가 소개할 다양한 무료 기능을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4. 유료이기는 하지만 발급세액공제라는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부담감이 덜 했습니다.

건당 200원 최대 1년에 100만 원 받을 수 있어서 이 부분을 생각하면

돈을 쓰지만 돈을 쓰는 부담감이 없었습니다. 

** 해당 혜택 대상 기준 **

-직전연도 공급가액 합계액 3억원 미만 일반과세자

-직전연도 공급가액 합계액 4800만원 간이과세자 

 

 

아래에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요약했으니

혹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첫 번째로 회원가입 필요 없이 이용가능한 간편 계산기입니다.

홈페이지 메인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해 보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바로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전자문서 발급, 통합계좌조회, 카드사용내역조회, 사업자휴폐업조회

www.barobill.co.kr

 

 

 

 

 

 

 

두 번째로 회원가입을 하신다면

단말기 없어도 현금영수증을 무제한으로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엄청 많던데

약간의 꼼수이긴 하지만 홈택스 내역조회와 계좌, 카드 내역 조회라는 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홈택스 내역조회라는 기능은 만약에 다양한 업체에서 다양한 기관을 통해 나에게 발급한 모든 세금계산서를

홈택스 방문해서 공동인증서 로그인 할 필요 없이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드 계좌 내역 조회 기능은 법인 혹은 사업자 소유의 다양한 카드와 계좌내역을 은행 사이트 방문할 필요없이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으로 1개월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제가 발견한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해당 서비스는 1달 무료인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부분은 신청한 달의 말일까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만약에 해당 서비스를 오래 무료로 한번 체험해보고 싶으시면 월 초에 신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바로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전자문서 발급, 통합계좌조회, 카드사용내역조회, 사업자휴폐업조회

www.barobill.co.kr

 
 
이렇게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의무 대상자 우편물 받고 이후로 해야하는 행동과 더불어
쉽게 전자 세금계산서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완전 생초보라면 홈택스보다는 제가 소개해드릴 기관에서 발급 세액공제 받으며 발급해보고
이후에 고수가 되시면 홈택스로 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리는 오늘의 똑순이 여기서 마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우편물 똑순이 꿀팁.mp4
0.68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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