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꾸벅). 똑순이입니다.
오늘은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하나로 전자거래 뿐만아니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각종 은행 업무(모든 은행 사용 가능), 나라장터 조달청 입찰,
R&D 국가과제, 전자민원, 전자세무 등 모든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절차는 3단계만 거치면 발급이 가능한데요.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1단계 :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신청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2단계 : 원하는 방법에 따라 서류 제출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3단계 : 컴퓨터로 인증서 발급
조금더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따라해보세요.
한국범용인증센터(http://www.certbiz.com)에 접속해서
개인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신청하기 또는 법인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업자 유형에 따라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1년, 2년, 3년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가 보인답니다.
원하는 기간의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원하는 기간의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 하면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전체동의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신청서 작성 부분입니다.
우선 신청 정보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작성해주세요.
상호(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에 오타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서 작성해주세요!!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는 대표자 정보 또는
인증서를 실제로 사용할 분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갱신 시점에 안내 메일과 전화가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로 연락이 간답니다.
신청서 제출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원하는 방법에 따라 선택해서 제출해주세요.
신청서 제출 방법은 조금 있다가 조금더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지문보안토큰을 함께 구입할 수 있는 한국범용인증센터! 완전 편리하지 않나요~????
지문보안토큰은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할 때 필요한 장치로
나라장터 입찰 참가할 분들은 필수로 구입을 하셔야합니다.
필요없는 분들은 수량을 "0"으로 하고 넘어가주세요.
마지막 확인버튼까지 클릭 후 요금결제까지 완료하면 신청서 작성 끝-
서류 제출 방법은?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2단계 서류 제출입니다.
서류 제출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1번) 찾아가는 서비스
한국범용인증센터 담당 우체부가 직접!
고객님이 있는 회사나 자택으로 방문해서 서류를 수거해 오는 서비스로
소요시간은 평일 1시 이전에 신청하면 다음날 바로 방문합니다.
2번) 직접방문
가까운 센터로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면 되는 방법으로
한국범용인증센터는 서울 강남구, 경기도 성남시, 광주 첨단에 있답니다.
가까운 분들은 직접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바로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끝납니다.
제출 서류는????
대표자가 직접 제출할 경우는 3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1) 신청서 원본 - 대표자 자필 서묭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대신 제출할 경우는 4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1) 신청서 원본 - 인감 날인
2) 사업자 등록증 사본
3) 대리인 신분증 사본
4) 인감증명서 원본 - 6개월 이내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했다면 우체부에게, 직접 센터에 서류를 제출했다면 센터에서
발급안내장을 받게됩니다.
발급안내장에 따라 컴퓨터로 인증서를 발급하면
1분 이내로 전자거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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