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날짜 마감 기한일 안에 빠르게 꿀팁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날짜 마감 기한일 안에 빠르게 꿀팁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날짜 마감 기한일 안에 빠르게 꿀팁

 

사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다 보면 느껴지겠지만 신경 써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닌데요! 사업을 하기에도 바쁜데 이것까지 신경 써야 하나? 라고 생각하실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그리고 전자세금계산서 취소기간, 전자세금계산서 날짜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꿀팁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취소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오늘 글을 놓치지 마시고 정독해주세요!

 

 

 

종이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비교
종이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비교

 

세금계산서는 종이로 발급하는 방법과 전자적인 방법으로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요즘에는 전자적인 방법으로 발급을 많이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이유는 종이세금계산서보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했을 때 장점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종이세금계산서는 작성과 보관이 번거롭고 수기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하나씩 조회하는 것이 불편하지만

전자세금계산서는 작성과 보관이 편리하고 매입, 매출 조회가 간편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인 장점으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세액공제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세액공제

 

 

궁금해하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세액공제에 대해서 더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1건당 200원씩, 연 최대 100만원 한도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대상은 직전연도 공급가액 합계 3억원 미만 개인사업자입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의무 발행 대상자 출처 국세청
전자 세금계산서 의무 발행 대상자 출처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는 의무 발행 대상이 있습니다.

2023 7월부터는 매출액 1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가 대상이었으나 현재 2024 7월부터는 매출액 8천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로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점차 기준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매출액 8천만원 미만인 사업자 분들도 미리미리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준비하시고 세액공제 혜택도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마감 기한일 ( 주말 공휴일인 경우 발급 마감 언제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마감 기한일 ( 주말 공휴일인 경우 발급 마감 언제 )

 

 

또 하나의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전자세금계산서 기한!

사업자 분들은 전자세금계산서 기한에 맞춰서 발급 및 전송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발급기한과 전송기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기한은 공급시기에 발급하는 것이 원칙이나 예외적으로 공급시기가 속하는 달의 다음달 10일까지 발급해야 합니다. 또한 전송기한은 발행일의 다음날까지 국세청에 전송을 해야 합니다.

 

발급기한(10)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까지 발급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날짜 헷갈리지 마시고 꼭 기한 내에 발급하시기를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취소하는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취소하는 방법

 

 

여기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전자세금계산서를 고쳐야 할 일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전자세금계산서를 잘못 발행한 경우 취소할 수 있는지가 궁금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한 경우에는 삭제, 폐기,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착오 기재한 사항 등이 있는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 70조에 따라 수정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전송하고 난 뒤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고치려면 다시 써서 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미 전송한 전자세금계산서를 고치기 위해서 다시 발급하는 것이 수정전자세금계산서가 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취소하는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취소하는 방법

 

 

 

발급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제가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취소가 가능한

국세청 등록 기관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오늘 이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러 가기 (클릭 )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날짜 마감 기한일 안에 빠르게 꿀팁

 

 

먼저 사이트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회원가입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신 뒤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셔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전자세금계산서 클릭

회원가입 후 메인 화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세금계산서 양식 작성

전자세금계산서를 클릭하면 세금계산서 양식이 나오게 됩니다. 필요한 정보를 꼼꼼하게 빠짐 없이 기입해주세요!

 

4. 발급 완료

그 다음 하단의 빨간색 발급 버튼을 누르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4단계만 거치면 전자세금계산서를 쉽고 빠르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정말 간단하죠?

 

 

 

 

 

전자세금계산서 취소하는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취소하는 방법

 

 

이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 접속하신 뒤 왼쪽의 메뉴 바에서 [매출 목록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발행했던 전자세금계산서 리스트가 보이실 텐데요! 오른쪽의 상태 부분이 발급완료또는 전송완료로 보이게 됩니다.

 

발급완료는 국세청 전송 전 상태이기 때문에 발급 취소가 가능하며 전송완료는 국세청 전송 완료 상태이기 때문에 발급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바로빌에서는 발급버튼을 누르면 국세청으로 자동 전송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다음날 오후 2시에 전송이 되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 취소기간은 전송전까지입니다.

 

사업자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기능이죠? 저도 날짜나 금액을 실수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바로빌의 발급취소 기능을 이용하니 번거롭게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취소하는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취소하는 방법

 

 

 

내가 발급 취소하고 싶은 전자세금계산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회색의 발급취소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발급취소를 클릭하면 즉시 발급 취소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날짜 마감 기한일 안에 빠르게 꿀팁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날짜 마감 기한일 안에 빠르게 꿀팁

 

 

 

바로빌에서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제공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기능을 통하여 세무 업무 시간을 단축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여기까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기한,
전자세금계산서 취소기간, 전자세금계산서 날짜 등을 알아보았는데 유익한 시간이셨나요?

 

 

바로빌을 이용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부터 취소까지 간편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빌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