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과 발급 사업자 기준
오늘 똑순이가 가져온 주세는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되게 많은 간이사업자분들이 세금계산서와 관련해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것 같아
준비한 정보이니 많은 간이과세자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똑순이 시작합니다.
간이과세자는 연 매출액이 8천만 원 미만인 사업자를 말합니다.
여기서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발행과 관련해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것들이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발급 사업자의 기준과 방법에 관해 질문이 많으시더라고요.
아마 이곳저곳 퍼져있는 정보인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발행할 수 없다는 정보 때문으로 파악됩니다.
오늘 저와 명확하게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발행과 관련해 기억해 봅시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한 간이과세자는
연 매출액이 4800만 원 미만이라면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세요! 연 매출액이 4800만원 이상이라면 세금계산서 의무 발급하셔야 합니다.
(출처: 국세청)
앞서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의무 기준을 말씀드렸는데
그렇다면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의무 발행은 언제부터 적용이 될까요?
간이과세자 매출이 4800만원 이상이 되는 해의 다음 해 7월부터 ~ 그다음 해 6월 30일까지 적용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의무자에 해당되었다면 이제 세금계산서 발행을 해야 하는데
제가 권유하고 싶은 세금계산서 쉬운 발급 방법은 전자로 발급하는 것입니다.
많이들 전자세금계산서라고 말하죠.

굳이 세금계산서 양식을 찾아서 하는 것보다 시간적인 부분에서 굉장히 효율적이기에
세금계산서 이왕이면 전자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편리해서 라기보다는 세금계산서를 전자로 발급하면 장점이 너무나 명확한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하는 이유
1. 최대 연 100만 원까지 발급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2. 간편한 매입, 매출 관리가 가능하다.
3. 양식을 찾거나 구매하지 않아 비용과 시간적인 부분에서 절약 가능하다.
그렇다면 이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하는 간이과세자 사업자님들에게 추천드리는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서 회원가입 그리고 홈페이지의 전자세금계산서를 클릭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바로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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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세금계산서 양식이 나오는데
여기에 거래처와 거래한 내역들을 채워나가시고 발급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혹시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발행, 작성이 어려우시다면
해당 사이트에서는 전문가 1:1 상담 지원을 제공 중이니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사이트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능들인데요
해당 사이트에는 각종 전자문서 양식을 제공 중이며
더불어 현금영수증 발급, 세금계산서 역발행 기능도 제공 중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른 기능들도 많지만 저는 제가 주로 사용한 기능만 정리한 거라 궁금하시면
사이트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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