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꿀팁]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컴퓨터로 발급 하기

 

 

 

 

[꿀팁]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컴퓨터(인터넷)로 발급 하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컴퓨터로 신청해서

회사에서 바로 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컴퓨터로 발급하는 방법

1단계 :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 접속

2단계 : 신청서 작성 (컴퓨터로)

3단계 : 서류제출과 동시에 발급 (우체부가 요청한 주소로 옴)

 

 

3단계만 걸치시면 됩니다.

 

우체부가 요청한 주소로 방문하는데, 소요기간은 1~2일 걸리고

서류 제출하면 우체부가 안내장 주는데, 안내장 보고 바로 발급 하면 됩니다.

 

 

 

 

 


 

 

 

 

 

1단계.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 접속

 

 

↑위 사진 클릭해서, 한국범용인증센터 접속해서 신청 클릭

 

 

 

 

 

 

 

 

인증서 기간 선택해서 신청하기 클릭

(2,3년이 더 할인율 높음)

 

 

 

 

 

 

 

 

 

2단계. 온라인 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하면 됨.

사업자등록증이랑 동일하게 작성하고

신청서 제출방법으로

찾아가는 서비스 선택

(우체부가 찾아올 주소 입력)

 

 

 

 

 

* 아래 지문보안토큰 부분은 필요없으면 그냥 두면 됨

 

 

 

 

 

 

 

 

 3단계. 서류제출 & 인증서 발급

 

 

 

대표자가 제출 시 : 신청서, 사업자등록증사본, 신분증사본

 

서류 준비해두면, 다음날 우체부가 방문함.

 

 

 

서류제출하면, 우체부가

발급안내장 주는데

발급안내장 보고

발급하면 바로 사용 가능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완료!!

 

 

 

*요약

1) 한국범용인증센터 접속해서 신청서 작성

2) 우체부가 방문해서 서류 받아가고, 바로 발급 가능

 

 

 

 

http://www.certbiz.com/

↑↑↑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 링크 걸어둘게요~~

 

 

 

 

모르겠으면, 센터에 문의 해보세요

1544-57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