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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총정리!

법인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총정리!

 

 

법인 사업자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죠!

 

은행 거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 각종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법인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총정리 해드릴게요~

 

 

 

 


 

 

 

 

1. 법인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곳

 

인증서를 발급 받는 곳은 2군데예요.

인증기관, 은행

 

 

 

 

하지만 은행의 경우에는

꼭 방문을 해야하고,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인증서 발급이 안돼요!

 

 

 

인증기관은

8만 8천원으로 은행보다 더 저렴하고,

방문 없이 발급이 가능하고

계좌가 없어도 발급 가능해요

 

 

 

물론 두 곳 모두, 범용공인인증서로

용도 제한없이 이용 가능해요

 

 

 

 


 

 

 

 

 

2. 법인공인인증서 발급시 필요 서류

 

법인공인인증서 발급시 필요서류는

누가 서류를 제출하느냐에 따라 달라요~

 

1. 대표자 신청  : 신청서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사본

2. 대리인 신청 : 신청서(법인인감날인), 사업자등록증사본, 대리인신분증사본, [법인인감증명서원본-추가!]

* 인증기관 기준 (은행의 경우 더 많을 수 있음)

 

 

 

 

 

 

 

 


 

 

 

 

3. 법인공인인증서 발급 인증기관 안내

 

법인공인인증서 발급 인증기관은

한국범용인증센터가 있어요

 

아래사진을 클릭해서,

신청하기를 누르고

신청서를 작성한 후

서류를 제출해주면 인증서 발급 하실 수 있어요!

 

 

(↑↑↑클릭시 법인공인인증서 발급기관으로 이동)

 

 

 

 

(↑↑↑클릭시 법인공인인증서 발급기관으로 이동)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인증서 발급할 경우에는

직접 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1~2일 이후에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대요~

 

 

 

자세한 문의는

 

한국범용인증센터 : 1544-5742 로 문의 해보세요~

 

한국범용인증센터 : http://www.certbiz.com/

 

 

 

이상!

법인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총정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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