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기업용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법

회사에서 은행업무나 보험, 전자세금계산서 등등

 

업무하려면 기업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기업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법 알려드릴게요~

 

 

 

 

 

간단했어요.

 

딱 2단계만 하면 되더라구요

 

1단계. 인증서 신청

2단계. 서류제출 후 발급

 

 

 

 

 

 

 

 

1. 인증서 신청

 

 

먼저 기업용 공인인증서 신청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 들어가셔서 하면돼요

 

 

주거래 은행에서 해도 되는데,

인터넷 뱅킹 신청해야되고 가격이 조금더 비싸더라구요

 

 

그런 다음에 당일발급, 간편발급 선택해주면 돼요

 

 

(↓↓↓↓아래 사진 클릭하면, 사업자인증센터로 이동)

 

 

 

 

 

 

 

 

저는 조달청이 가까워서

당일발급으로 했어요~(대전조달청 방문했어요)

 

 

 

 

인증서 신청 눌러주세요

 

 

 

 

 

 

 

 

신청하기 클릭해주세요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하고 클릭

 

 

 

 

 

기존 내역이 있어서 비밀번호가 뜨더라구요

기억이 안나서 전화해보니까

그냥 다음 누르면 신규로 가능하다고 했어요~

 

 

 

 

 

 

 

전체동의 하고 다음 클릭

 

 

 

 

 

 

 

이제 신청정보 적고,

요금결제하면 돼요~

 

 

 

 

 

기업용공인인증서 발급

1단계 끝~~~

 

 

 

 

 

 

 

2. 서류제출 후 인증서 발급

 

 

 

가까운 조달청 가서 서류를 제출하면

안내장을 줘요

 

 

 

이거 보고, 사이트 들어가서

기업용 공인인증서 발급하면 끝!!!

 

 

 

 

 

기업용공인인증서 발급 끝입니다요~~~

 

 

 

기업용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곳은

 

인증기관, 은행 원하는 곳에서 받으면 돼요

 

 

 

저는 조달청이 가깝고, 가격도 싸길래

 

한국 사업자인증센터에서 받았어요

 

 

더 찾아보고 원하시는 곳에서 받으세요~

 

 

 

제가 받은곳 링크 걸어놓을게요

 

www.kosignbiz.com

(한국사업자인증센터)

 

 

 

궁금한 사항있으면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