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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공인인증서 폐지(사업자범용은 해당 없음!)

 

 

 

요즘 공인인증서 폐지에 대한 뉴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죠~!!!!

 

 

 

 

 

 

 

 

 

하지만!!!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서 폐지와는 무관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나라장터 입찰, 각종 은행업무 등 사업에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곳에는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업자범용을 발급하는 절차를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릴게요~

 

사업자범용을 받기 위해서는 신청서를 작성하고 서류를 제출하면 끝!!!!

 

 

 

 

 

 

 

1. 신청서 작성

 

 

 

 

 

우선 한국사업자인증센터(http://www.kosignbiz.com/)를 접속합니다.

 

 

 

 

 

 

당일 발급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요!

 

사업자 등록증과 똑같이 작성하면 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2. 서류 제출

 

 

 

 

신청서 작성 및 요금결제를 완료 했다면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답니다.

 

 

 

 

 

 

 

 

3. 인증서 발급

 

 

 

 

 

서류를 제출하면 발급안내장을 받게 됩니다.

 

발급 안내장에 따라 인증서를 pc 또는 usb에 저장하면 1분이내에 저장이 완료됩니다.

 

그럼 바로 인증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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