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벌써 2018년도의 반이 지나가고 있어요~


느린 듯 빠른 듯, 4년 전 있었던 브라질 월드컵이

올해 러시아 월드컵으로 돌아온 것 보면


시간은 계속 꾸준히 가고있다는게 느껴지는데



다들 월드컵은 잘 챙겨보셨나요


비록 16강 진출은 다음을 노리게 되었지만

마지막 경기였던 독일과의 경기에서 멋진 승리를 쥐며

영광을 누리게 되었죠 ㅎㅎ


태극전사분들 모두 고생하셨고 다음 월드컵을 기약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목을 보니 분명 제가 다른 얘기를 하려다

더 다른얘기를 샌 듯 하네요



다름아니라 지나간 시간을 얘기하게 된 이유는!



바로 저의 공인인증서의 만료일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인데요


3년 전에 발급받았던 인증서가 벌써 또 시간이 지나 갱신일이 다가오다니

새삼 놀라워 얘기를 꺼내게 된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주제로 포스팅을 할건데요


이번에 갱신할 인증서는 범용공인인증서 갱신이니 참고해서 봐주세요



우선 공인인증서가 어느센터에서 발급받았는지 아는게 중요한데요


저는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88,000원 주고 꾸준히 갱신 발급 받고있어요 ㅎㅎ



사이트를 접속하면 메인에 이렇게 바로 인증서 갱신이라고 있는데요


갱신만 어연 4번째! 어렵지 않게 슉슉 보여드리겠습니다.



인증서 갱신 페이지에 넘어오셔서 인증서 갱신 다시 한번 더 클릭해주세요


그 후 갱신할 인증서 선택하여 암호를 입력해주고 해당 요금만 결제해주시면

갱신절차는 매우 간단하게 끝나는데요




그런데!!


갱신 절차 전 제 눈을 아른거리게 만드는 것이 있네요



할인에 눈 돌아가는 나란 사람


아니 눈돌아갈때 가더라도 구경은 괜찮지 않겠습니까?



실은 제가 맨처음에도 인증서를 발급 받았을 때


3년형을 발급 받았던 이유도 할인가도 그에 따른 이벤트 혜택도 있어서 받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도 이런 이벤트가 겹치다니 3년을 갱신하라는 신의 계시일까요!!





인증서 갱신 대상이 "인증서 유효기간을 1년 더 연장하고자 하는 고객"이라 명시되어있는데


3년 연장하고자 하는 고객은 어떻게하죠....??


이 의문을 해결하고자 고객센터에 문의하게 되었는데 답변부터 말씀드리자면



공인인증서 갱신은 1년 말고 불가능하다.




갱신은 아까 잠시 방법을 언급했다시피 서류 제출을 필요로 하지 않는데요

인증서를 3년으로 발급 받으려거든 서류를 다시 한번 제출해주면 된다고합니다.




어떡하죠....?


이렇게 황금같은 이벤트에 서류를 필요로 하지 않는 간단 갱신이냐


최대가를 할인 받는 발급이냐 고민에 빠졌습니다.




아 물론 결과는 신규발급입니다. ㅎ (여러분까지 같이 고민하실필요없으니까)




할인과 혜택은 많을수록 좋은것이죠 ^^


비록 다시 서류제출을 하게되었지만

서류가 생각보다 간단하고 복잡한 것도 아니라서 괜찮습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을 팁으로 알려드리자면




신청하기 클릭 후 동의는 당연히 전체동의 누르고 슉!





여기 이 신청정보가 신청서인데요


딱히 뭐 적을게 없죠?? ㅎ


사업자 등록증과 동일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밑에 서류 제출방법 같은 경우에는


아까 말씀드린대로 3년형으로 갱신하려면 

신규발급으로 전환하여 서류를 제출해야한다는 그 방법인건데요.. ㅠ


그래도 뭐 제가 갱신을 안받았던 이유!


'찾아가는 서비스'는 제가 갈 필요가 없거든요

그냥 가만히 있으면 센터측에서 사람을 보내줘서 신청만 해놓고 기다리면 되는 참좋은서비스 ㅎㅎ


빨리 신청하면 보통 그 다음날에 온다하네요




인증서 관리 담당자는 그냥 지금 이걸 보고 계시는

신청서를 작성하고계신 담당자님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저를 적었지요 ^^



제출자 정보의 경우는 서류 제출을 직원이 하냐, 대표가 하냐 인데

무조건 그냥 대표가 편합니다.



저희 회사는 대표님이 자리를 비우시는 경우가 공식 출장 외 크게 없어서 대표님으로 했어요 



신청정보를 마치면 이렇게 자동으로 입력 된 신청서가 출력이 되는데요


위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저희 회사 정보가 입력되어서 가렸습니다 ㅎ



틀린거 없는지 확인들 하시고


위에 자꾸 저 재촉하는 요금결제를 해결해준 후 신청서를 출력하면


여기 사진상에서도 보이는 검정색 3칸이 입력해야될 칸입니다.



대표님이 간단하다 했던 이유 중 하나가

가운데 칸을 보시면 대표님의 경우 모든 작성내역이 서명으로 가능하지만


대리인[직원]이 진행할경우 인감도 필요하고 인감증명서도 필요하니

여간 피곤한게 아니더라구요..



자 그럼 이걸 들고 대표님께 가서 작성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



대표님~~~ 서명 좀 해주세요




대표님은 정확하게 이런 표정으로 저를 바라보셨습니다. ㅎ


인증서_갱신을_맡겼더니_신규로_발급받는_패기_jpg.



하지만 신청서 원본이랑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분증 사본 이렇게 세가지의 서류만 제출하면 되는거
이 정도야 출력하고 복사하고 복사하고 너무 간단한 절차아니겠습니까

이 간단한 절차를 가지고 귀찮다하기에는 




너무나 큰 이벤트와 할인가
놓칠 수 없습니다.


어차피 골드바 받으면 대표님것아니겠습니까?

이게 다 대표님을 위해서 우리 회사를 위해서 


제가 발급받은 센터 정보 남기고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