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정보/알뜰한 정보

법인 공인인증서 갱신 말고 신규로 받으세요!

법인 공인인증서 갱신,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나 은행, 전자입찰 등 일할 때 꼭 필요해서

 

매년 갱신을 받고 있는데요!

 

 

 

법인 공인인증서 갱신 말고,

 

신규로 받으면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빠밤! 핵이득!

 

 

 

저는 기존에는 은행에서 10만원(부가세 별도) 주고 받았는데요.

 

그 후에는 매년 법인 공인인증서 갱신 받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3년해서 21만원(부가세별도)으로 받았어요

 

9만원 이득!

 

매번 요금 결제하는것도 귀찮고, 가격도 훨씬 저렴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법인 공인인증서 갱신 말고 신규로 받는 꿀 팁!

 

공유하려고해요~

 

 

 

 

 

 

갱신과 신규의 차이는 뭘까요?

 

 

갱신은 말그대로, 기존의 인증서의 기간을 연장시키는거예요~

 

그래서 별도로 '서류제출'을 하지 않아도 돼요!

 

하지만, 기존의 가격 그대로 갱신이 되기 때문에, 가격 할인이 안되죠

 

 

신규는 서류를 제출하는 대신에,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1년씩 갱신하면, 30만원이였을 텐데

 

3년형을 신규로 사서 21만원으로 구매할 수 있었어요~

 

9만원 이득! 본거죠~

 

 

 

 

요약하자면,

 

- 갱신 : 서류제출 없는 대신, 요금 할인 없음

- 신규 : 서류제출 하는 대신, 요금 할인 있음

 

*서류제출이 귀찮으신 분은 갱신으로,

매번 요금 결제하고, 가격이 부담스러우신분은 신규로!

 

 

 

 

 

그럼 저처럼 법인 공인인증서 갱신 말고

 

할인받아서 신규로 발급받는 법 알려드릴게요

 

 

 

 

1. 인터넷 신청

 

2. 서류제출 후 발급

 

 

 

2단계만 하면 돼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법인 공인인증서 갱신 말고 신규 방법 시작합니다 꼬우!

 

 

 

1. 인터넷 신청

 

 

먼저 인터넷 신청입니다.

 

(1)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해주세요~

 

www.certbiz.com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2) 법인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신청하기 클릭!

 

 

 

 

 

 

(3)인증서 기간 선택

 

저는 매번 요금결제하는게 귀찮아서

3년 했어요~

 

 

 

 

 

 

(4)신청서 작성

 

 

전체동의 후 확인 클릭!

 

*보안토큰 신청도 있는데, 인증서만 신청 가능해요~

 

 

 

 

 

 

상호명과 사업자등록증은

틀리지 않게 꼭 확인해주세요!

 

 

 

 

 

서류제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직접방문 기관은 광주만 나와있지만

강남, 성남, 광주 3군데 예요!

찾아가는서비스는, 방문 없이 우체부가 찾아오는 거예요!

 

 

 

 

 

인증서 안내 연락 받을 담당자와

신청서 제출자를 작성해주세요!

대표자로 하는게 서류가 간단해요~

 

 

 

 

 

지문보안토큰/지급지청은

전.자.입.찰 하실분만요!!!

아니시면, 그냥 넘어가주세요~

 

 

 

여기까지해서 신청서 작성은 끝! 낫어요~~

 

 

 

 

 

 

 

이제 2단계 서류제출하고, 발급만 남았어요!

 

 

 

 

제출할 서류는 아래와 같아요!

 

대표자는 3장, 대리인은 4장이네요~

 

대표자가 더 간단해요!

 

 

 

 

대리인의 경우, 인감증명서 원본은

 

법인은 법인인감증명서, 개인은 대표자인감증명서예요!

 

 

 

 

 

 

 

서류제출 방법은,

신청서에서 선택한 방법으로 하면 되는데요~

 

저는 찾아가는서비스로 했어요!

직접방문은 아래 주소로 방문하면 돼요!

 

 

 

 

 

 

 

신청하면, 다음날에 우체부님이 오는데

그때 서류를 주고,

발급방법이 적힌 종이를 받으면 돼요!

 

 

 

언제오는지,알림톡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서류제출하고 받은 종이 보고, 발급하면

발급 끝이예요!!

 

 

 

 

 

 

 

 

법인 공인인증서 갱신 말고,

 

신규로 받는 방법 참 쉽죠?!

 

 

 

이제 3년간 매년 요금결제 안해도 되고~

할인도 받았어요 헤헤헿!

 

 

 

 

또 지금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골드바이벤트도 하더라구요 ㅎㅎㅎㅎ

 

저 3년 받았으니 자그마한 기대정도..

 

블로그도 올렸는데... 기대기대..

 

 

 

 

법인 공인인증서 갱신 말고

 

신규로 발급 받는 방법이였습니당~~

 

 

 

매년 요금결제 부담스러운 분들은

 

이용해보세요~~

 

그럼 2만~~~~~~~~!!

 

 

 

법인 공인인증서 갱신 : www.certbiz.com

(한국범용인증센터)

 

고객센터 : 1544-57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