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공유] 광주공인인증센터/사업자인증서 바로 발급

 

 

제가 다른 기관의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광주에도 공인인증기관 한국무역정보통신의 인증서를 발급해주는 "광주공인인증센터"가 있더라구요...

 

 

 

 

잘 몰랐는데,

지인이 광주공인인증센터에서 사업자 인증서를 할인 발급받아서 쓰고있어서

물어보니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보다 저렴해서 ㅠㅜ

어차피 갱신 해야해서 이참에 신규로 발급 받으려고 광주공인인증센터에 다녀왔어요ㅎㅎ

 

 

 

 

차타고 가면 5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가까웠어요!!

 

 

 

신규로 다시 신청하려면

신청서를 작성을 해야해요.

 

 

 

신청서는 광주공인인증센터(http://www.signbaro.co.kr)

요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하면 돼요.

 

 

 

 

신청서 작성은 어렵지 않았아요 ㅎㅎ

혹시나 작성하다가 막히는 부분은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될거 같네요 ㅎㅎ

 

저도 문의할께 있어서 전화해봤는데,

연결도 빠르더라구요~

 

 

 

 

대표님이 제출하면 서류가 더 간단하던데,

제가 대신 제출해야해서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분증 사본, 인감증명서 원본까지

4장 준비했어요!!

 

 

 

 

어차피 서류는 준비하면 되니까 어려움은 없었는데,

대표님이 직접 제출할 경우에 인감증명서는 필요없더라구요..ㅎㅎㅎ

 

 

 

서류까지 후다닥 준비해서

직접 기관으로 다녀왔어요~

 

광주공인인증센터 위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313, 한국산업단지공단 호남지역본부 B동 505호

 

 

 

네비 찍고 다녀왔는데,

차가 없으신 분들은 찾기가 조금 힘들거 같긴하더라구요ㅠㅠㅠ

 

 

 

 

 

 

기업은행만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을거 같아요~

기업은행을 꼭!! 기억해주세요 ㅎㅎㅎㅎ

 

 

 

 

 

 

 

 

 

5층에서 오른쪽으로 꺾어서 쭉~ 가면 보여요!!

 

 

 

 

 

 

 

공인인증서 신청서 접수 보이시나요~~~

 

 

 

 

 

 

 

 

 

곰인형이 귀여워서 기다리는 동안 찍어봤어요 .... ㅎㅎㅎㅎ

여러 기관을 가봤는데 광주공인인증센터 기관은 뭔가 실내가 이쁘게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ㅎㅎ

 

 

USB 가지고 가면 발급도 해주니까

가져가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ㅎㅎ

 

 

 

저는 신청부터 발급까지 오래 걸리진 않았아요~

광주공인인증센터 진작에 알았으면 여기서 신청했었을 텐데 ㅜㅜ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여기서 꾸준히 사용해야겠네요 ㅎㅎㅎㅎ

 

 

 

사업자인증서 필요하신 분들은 광주공인인증센터에서

신청해도 좋을듯하네요~~

 

 

 

☎ 1544-9256

 

http://www.signbar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