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 전자입찰 방방법
안녕하세요. 똑순이 입니다.
오늘은 나라장터 전자입찰 참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나라장터 전자입찰에 참가하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까지!
미리미리 챙겨서 나라장터 전자입찰에 참가해보세요~
나라장터 전자입찰에 참가하기 위한 절차는 4단계로 나뉘는데요.
1. 인증서 발급 및 지문 보안토큰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전문 발급기관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을 구입해주세요.
2. 신규 이용자 등록
인증서를 발급했다면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신규이용자 등록을 해야합니다.
신규이용자 등록 시 인증서가 필요해요~!
3. 가까운 조달청 방문
신규이용자 등록 후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해서
지문도 등록하고 지문보안토큰을 받아오세요.
4. 나라장터 홈페이지에 인증서 등록
지문보안토큰을 받아왔다면 나라장터 홈페이지에
인증서 등록까지 마무리 해주세요.
4가지 단계만 거치면 나라장터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답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필요한 인증서 발급 절차에 대해
조금더 상세하게 알아볼까요~????
나라장터 전자입찰에 사용할 수 있는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해
한국범용인증센터(http://www.certbiz.com)에 접속해주세요.
사업자 유형(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에 따라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1년,2년,3년 인증서가 보이는데요~
원하는 기간의 인증서를 선택해주세요.
지금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2년, 3년 인증서 구입 시
3개월 기간 연장까지 해주고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원하는 기간의 인증서를 선택했다면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전체 동의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신청서 작성 부분입니다.
사업자 등록증과 똑같이 작성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상호(업체명),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명에 오타가 나지 않도록
꼼꼼하게 작성해야 해요!!!!
서류 제출 방법은 직접방문과 찾아가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직접방문은 가까운 센터에 방문해서 서류를 직접 제출하는 방법으로 당일발급이 가능해요.
찾아가는 서비스는 우체부가 찾아와서 서류를 가져가는 방법으로
1시 이전에 신청하면 바로 다음날 방문한데요!!!
나라장터 전자입찰을 위해서는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뿐만아니라
지문보안토큰도 필수입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는 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을 동시에 구입할 수 있어요.
지문보안토큰 수량을 선택하고, 지문보안토큰을 받을 가까운 지급지청을 선택해주세요.
신청서를 꼼꼼하게 작성했다면 마지막 확인버튼까지 클릭해서
요금결제까지 마무리해주세요.
제출할 서류는 누가 제출하는가?에 따라 서류가 달라져요
대표자가 직접 제출을 할 경우는 총 3가지가 필요합니다.
1번) 신청서 원본 -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2번) 사업자등록증 사본
3번)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대신 제출을 할 경우는 총 4가지가 필요합니다.
1번) 신청서 원본 -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2번) 사업자등록증 사본
3번) 대리인 신분증 사본
4번) 인감증명서 원본
대표자 또는 대리인 중 누가 제출할지에 따라
달라지는 서류 참고하세요!!!
서류를 제출하면 발급안내장을 수령받게 됩니다.
발급안내장에는 어떻게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지 설명이 나와있어요!!!!
안내장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하면 1분이내로 발급이 완료됩니다.
자~다시 나라장터 전자입찰 정보를 보면
인증서 발급 및 지문보안토큰 신청이 완료되었어요.
나머지 2,3,4단계는 다음 시간에 또 알려드릴게요~
나라장터 전자입찰에 필요한 인증서 발급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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