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 똑순이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 듯하네요.
한동안 슬럼프에 빠졌었는데 이제 슬럼프를 극복하고
앞으로는 열심히 활동하는 똑순이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볼게요!
오늘 알려드릴 공인인증서는 개인용 공인인증서가 아닌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임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개인용 공인인증서는 주로 사용하는
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바로 이야기 해볼게요~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총 3단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서 작성
→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www.certbiz.com)에서 신청서 작성
2. 서류 제출
→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들 제출
3. 인증서 발급
→ 서류 제출 후 받은 발급안내장에 따라 인증서 발급
신청서 작성부터 인증서 발급까지 3단계를 하나씩 설명드릴게요~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1단계 신청서 작성입니다.
신청서 작성을 위해 한국범용인증센터(www.certbiz.com)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함면 신청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1년/2년/3년형 범용공인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간의 범용공인인증서를 선택해주세요.
기간별로 할인률이 조금씩 다른데요~
1년은 20%할인, 2,3년은 30%할인을 진하고 있어요.
기간이 길수록 할인률이 높아지네요.
인증서를 오래 사용할 사업자라면 기간이 긴 인증서를 발급받아
번거로운 갱신을 해결할 수 있겠죠?
원하는 기간의 인증서를 선택하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는 입력칸이 나와요.
사업자 등록증에 나와 있는 내용을
그대로 작성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호, 사업자 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종, 종목을 모두 입력해주세요.
신청서 제출 방법은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야합니다.
직접방문과 찾아가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다음단계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는
실제 인증서를 사용할 분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1년 뒤 갱신 시점에 안내 메일과 전화가
인증서 관리 담당자에게로 간답니다^^
신청서 제출자 정보는 대리인(직원) 또는 대표자 중
누가 제출할지 선택하면 됩니다.
제출자에 따라 서류가 조금씩 달라진답니다.
대표자 제출 시 | 대리인 제출 시 |
1. 신청서 원본 2. 사업자 등록증 사본
3. 대표자 신분증 사본 |
1. 신청서 원본 2. 사업자 등록증 사본
3. 대리인 신분증 사본
4.인감증명서 원본 |
제출자에 따라 달라지는 서류를 확인하세요.
신청서를 모두 작성하고
마지막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요금결제를 진행해주세요.
요금결제를 진행하면 1단계 신청서 작성이 끝이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2단계 서류제출입니다.
서류 제출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찾아가는 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는 고객님의 회사 또는 자택으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 하는 방법입니다.
(소요 시간 : 1-2일)
2. 직접방문
직접방문은 가까운 서류 제출기관으로
직접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소요시간 : 당일발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마지막 3단계 인증서 발급입니다.
서류를 제출하고 받은 발급안내장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하면 된답니다.
PC, USB, 핸드폰 중 인증서를 저장하고 싶은 곳 어디든지 저장하면 된답니다.
인증서 발급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분정도이며,
인증서 발급과 동시에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총정리를 하고 마무리 할게요.
1.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절차는?
신청서 작성 -> 서류 제출 -> 인증서 발급
2. 범용공인인증서 용도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모든 은행 업무, 입찰, 계약 등
모든 용도로 사용 가능
3. 범용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은?
한국범용인증센터(www.cer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