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똑순이입니다!
요즘 낮에는 선풍기가 있어야 할 정도로 더운 날씨가 계속되네요 ㅠㅠ
다들 여름 휴가는 미리 계획을 세우셨나요~?
해외로 여름 휴가를 가시는 분들은 미리 계획을 세우더라구요!!
미리미리 계획을 세우면 더 열심히 일을 할 수 있을거 같아요 ..ㅎㅎ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은 오랜만에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법인사업자라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필수지만,
개인사업자는 직전연도 공급가액이 3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들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는 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과 범용인증서가 있습니다.
보통 사업자분들은
공인인증서를 용도별로 가지고 있는데요,
범용인증서 1개라면
전자세금계산서 뿐만아니라 모든 은행거래, 전자입찰 등
용도에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고
모든 용도에서 사용이 가능한 올인원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은
총 3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① 온라인 신청
-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http://www.certbiz.com)
② 서류제출
-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 제출
③ 인증서 발급
- 서류제출 후, 받은 발급안내장에 따라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각 단계별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개인사업자 , 법인사업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원하는 유효기간(1년, 2년,3년)을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2년, 3년의 경우 갱신 시기에는 따로 비용이 청구되지 않아요.
신청정보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태, 종목, 사업장주소)
신청서 제출 방법은 2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택1) 직접방문
-기관(서울, 경기, 광주광역시)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
-신청서에는 광주만 나와있지만 주소와 상관 없이 서울 또는 경기도 방문 가능
택2) 찾아가는 서비스
-기관에 방문 할 필요 없이,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제출
-오후1시 이전 신청 및 결제 시, 다음날 우체부 방문 및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는 인증서 실제 이용자 정보를,
신청서 제출자 정보는 서류를 직접 제출 할 분을 선택해주세요.
지문보안토큰과 지급지청은
나라장터 전자입찰을 하실 분들만 선택해주세요.
신청정보와 결제내역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요금결제 및 신청서를 출력해주세요.
서류는 제출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표자가 제출 할 경우,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제출 할 경우,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분증 사본, 인감증명서 원본
대리인이 서류를 제출 할 경우
인감증명서 원본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서류를 제출하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할 수있는
발급안내장을 받습니다.
발급안내장에 적힌 절차에 따라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아주세요.
**참고**
스마트폰으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어려운 분들은 스마트폰으로 신청보세요!!
지금까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발급은
아래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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