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나라장터 쇼핑몰 입찰 전, 준비물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똑순이 입니다.

 

 

오늘은 나라장터 쇼핑몰 하기 전,

반드시 필요한 공인인증서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해요!!

 

 

나라장터 쇼핑몰 입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업자 분들 많을텐데요,

 

 

입찰을 하기위해서는

사전에 어떤게 필요한지 정확히 알아야겠죠~?

 

 

 

 

 

나라장터 쇼핑몰에 입찰을 하기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흔히 인터넷 뱅킹으로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가 아닌

사업자 범용 인증서가 필요해요.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전자입찰 뿐만아니라 전자세금계산서, 인터넷 뱅킹, 국가과제 등

용도에 제한 없이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업무에 사용이 가능해요!!

 

 

그렇기 떄문에 사업자분들은 사업자 범용 인증서

하나로 모든 업무를 처리하는게 훨씬 편리하겠죠~?

 

 

 

 

 

그렇다면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어디에서 신청이 가능할까요?

바로 "한국범용인증센터" 입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는 사업자 범용 인증서 전문 발급기관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어요!

 

 

 

5월 한 달 동안 

2년 또는 3년 인증서를 발급하는 분들은

기존 20%할인에 추가로 10%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해보면 좋을 거 같아요.

 

 

 

 

 

나라장터 쇼핑몰 입찰에 필요하 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볼까요~?

나라장터 쇼핑몰 입찰에 필요한 인증서 신청 방법은

총 3단계로 진행이 되는데요,

 

 

 

① 온라인 신청

-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및 요금결제

 

② 서류제출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제출

(찾아가는 서비스 또는 직접방문)

 

③ 인증서 발급

서류제출 후, 

받은 안내장에 따라 인증서 발급

 

 

 

 

나라장터 쇼핑몰에 필요한

인증서 발급 방법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 홈페이지: http://www.certbiz.com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원하는 유효기간(1년/2년/3년) 선택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2년/3년 인증서의 경우

갱신할 때 따로 비용이 청구되지 않아요.

 

 

 

 

 

 

 

 

 

 

신청정보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작성해주세요.

특히 상호(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태, 종목, 사업장 주소

반드시 한 번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

 

 

 

 

 

 

 

 

 

 

 

신청서 제출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해서 신청서를 제출해주세요.

 

 

 

방법1) 직접방문

: 직접 기관(서울/경기/광주)에 방문하여 서류제출

(신청서에는 광주만 나와있지만 주소와 상관 없이 서울 또는 경기 방문 가능)

 

 

 

방법2) 찾아가는 서비스

: 요청한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제출

(영업일 기준 오후1시 이전 신청 시, 다음날 우체부 방문 및 인증서 발급)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는 인증서 실제 이용자 정보를,

신청서 제출자 정보는 서류를 직접 제출 할 분을 선택해주세요.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하기 떄문에 신충히 선택해주세요.)

 

 

 

 

 

 

 

 

 

 

 

 

지문보안토큰은 입찰 할 경우 필요해요.

지급지청은 지문보안토큰 수령과 지문을 등록 할 가까운 조달청을 선택해주세요.

 

 

 

 

 

 

 

 

 

 

 

 

결제정보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결제와 신청서 출력을 해주세요.

 

 

 

 

 

 

 


 

 

 

 

 

 

 

서류는 제출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제출서류를 확인해주세요.

 

 

대표자가 직접 제출 할 경우,

신청서 원본+사업자등록증 사본+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직접 제출 할 경우,

신청서 원본+사업자등록증 사본+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제출 할 경우

추가로 인감증명서 원본을 제출해야 해요.

 

 

 

 

 

 

 


 

 

 

 

 

 

서류를 제출하면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절차가 적힌

안내장을 받아요.

 

 

안내장에 적힌 절차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해주세요.

 

 

 


 

참고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검색 후, 사업자유형에 따라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신청서 작성 및 결제를 해주세요.

 

 

신청서 작성 방법은 위 PC로 작성하는 방법과 동일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위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나라장터 쇼핑몰에 입찰하기 위해

필요한 인증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한국범용인증센터 주소를 남겨놓을테니

자세한 문으사항과 신청은 아래 주소를 클릭해서 진행해주세요~~~

 

 

▼▼▼

 

http://www.certbiz.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