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똑순이 입니다.
오늘은 나라장터 쇼핑몰 하기 전,
반드시 필요한 공인인증서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해요!!
나라장터 쇼핑몰 입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업자 분들 많을텐데요,
입찰을 하기위해서는
사전에 어떤게 필요한지 정확히 알아야겠죠~?
나라장터 쇼핑몰에 입찰을 하기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흔히 인터넷 뱅킹으로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가 아닌
사업자 범용 인증서가 필요해요.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전자입찰 뿐만아니라 전자세금계산서, 인터넷 뱅킹, 국가과제 등
용도에 제한 없이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업무에 사용이 가능해요!!
그렇기 떄문에 사업자분들은 사업자 범용 인증서
하나로 모든 업무를 처리하는게 훨씬 편리하겠죠~?
그렇다면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어디에서 신청이 가능할까요?
바로 "한국범용인증센터" 입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는 사업자 범용 인증서 전문 발급기관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어요!
5월 한 달 동안
2년 또는 3년 인증서를 발급하는 분들은
기존 20%할인에 추가로 10%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해보면 좋을 거 같아요.
나라장터 쇼핑몰 입찰에 필요하 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볼까요~?
나라장터 쇼핑몰 입찰에 필요한 인증서 신청 방법은
총 3단계로 진행이 되는데요,
① 온라인 신청
-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및 요금결제
② 서류제출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제출
(찾아가는 서비스 또는 직접방문)
③ 인증서 발급
서류제출 후,
받은 안내장에 따라 인증서 발급
나라장터 쇼핑몰에 필요한
인증서 발급 방법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 홈페이지: http://www.certbiz.com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원하는 유효기간(1년/2년/3년) 선택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2년/3년 인증서의 경우
갱신할 때 따로 비용이 청구되지 않아요.
신청정보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작성해주세요.
특히 상호(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태, 종목, 사업장 주소는
반드시 한 번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
신청서 제출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해서 신청서를 제출해주세요.
방법1) 직접방문
: 직접 기관(서울/경기/광주)에 방문하여 서류제출
(신청서에는 광주만 나와있지만 주소와 상관 없이 서울 또는 경기 방문 가능)
방법2) 찾아가는 서비스
: 요청한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제출
(영업일 기준 오후1시 이전 신청 시, 다음날 우체부 방문 및 인증서 발급)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는 인증서 실제 이용자 정보를,
신청서 제출자 정보는 서류를 직접 제출 할 분을 선택해주세요.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하기 떄문에 신충히 선택해주세요.)
지문보안토큰은 입찰 할 경우 필요해요.
지급지청은 지문보안토큰 수령과 지문을 등록 할 가까운 조달청을 선택해주세요.
결제정보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결제와 신청서 출력을 해주세요.
서류는 제출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제출서류를 확인해주세요.
대표자가 직접 제출 할 경우,
신청서 원본+사업자등록증 사본+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직접 제출 할 경우,
신청서 원본+사업자등록증 사본+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제출 할 경우
추가로 인감증명서 원본을 제출해야 해요.
서류를 제출하면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절차가 적힌
안내장을 받아요.
안내장에 적힌 절차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해주세요.
참고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검색 후, 사업자유형에 따라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신청서 작성 및 결제를 해주세요.
신청서 작성 방법은 위 PC로 작성하는 방법과 동일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위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나라장터 쇼핑몰에 입찰하기 위해
필요한 인증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한국범용인증센터 주소를 남겨놓을테니
자세한 문으사항과 신청은 아래 주소를 클릭해서 진행해주세요~~~
▼▼▼
http://www.cer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