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똑순이 입니다!
이제 여름이 시작된건지
아침, 저녁에도 덥더라구요 ㅎㅎ
이번 여름은 얼마나 더울지 걱정이 됩니다 ㅜㅜ
오늘은 조달쇼핑몰 등록을 하기위해는
반드시 필요한 범용인증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다 시피 조달쇼핑몰을 처음 등록하는 분들은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신규용자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이때 바로 "범용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조달쇼핑몰을 이용하려면 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범용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조달쇼핑몰을 이용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범용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범용인증서 발급절차는 총3단계로 진행이됩니다.
(1) 온라인 신청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온라인 신청 및 결제를 해주세요.
(2) 서류제출
원하는 방법에 따라 서류를 제출해주세요.
(직접방문 or 찾아가는 서비스)
(3) 인증서 발급
서류제출 후, 받은 안내장에 따라
PC 또는 USB에 발급받으세요.
조달쇼핑몰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인증서, 각 단계별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거나,
다음에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는 할인된 가격으로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1년, 2년, 3년 중
원하는 기간의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1년: 100,000원 ≫ 80,000원 (20%할인)
2년: 200,000원 ≫ 140,000원 (30%할인)
3년: 300,000원 ≫ 300,000원 (30%할인)
신청정보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태, 종목, 사업장 주소)
신청서 제출 방법은 2가지로 선택이 가능해요.
(1) 직접방문
- 기관(서울, 경기, 광주)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제출
- 신청서에는 광주만 나와있지만, 서울 또는 경기도 방문 가능
(2) 찾아가는 서비스
- 요청한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제출
- 평일 오후1시 이전 신청 및 결제 시, 다음날 우체부 방문 및 발급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는 인증서 실제 이용자를,
신청서 제출자 정보는 직접 신청서를 제출 할 사람을 선택해주세요.
지문보안토큰과 지급지청은 전자입찰을
참여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결제정보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결제까지 완료해야 온라인 신청이 끝나요.
서류는 제출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져요.
서류는 반드시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필요서류를 꼭! 확인해주세요.
대표자가 제출 할 경우,
신청서 원본+사업자등록증 사본+대표자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제출 할 경우,
신청서 원본+사업자등록증 사본+대리인신분증 사본+인감증명서 원본
대리인이 서류를 직접 제출 할 경우
추가로 인감증명서 원본이 필요해요.
아무래도 대표자가 제출하는게 더 간단하겠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아래와 같은 인증서를 발급 할 수 있는 절차가 적힌
안내장을 받습니다.
안내장에 적힌 절차에 따라
PC또는 USB에 발급 받으면 됩니다.
이렇게 조달쇼핑몰 등록에 필요한
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됐나 모르겠네요 ㅎㅎ
인증서 관련된 더 자세한 문의는
아래 한국범용인증센터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 1544-5742
▣ 한국범용인증센터: http://www.cer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