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용도, 절차, 필요 서류, 발급 소요시간 등등)

안녕하세요. 똑순이입니다.

오늘은 정말 행복한 금요일이네요♥

내일이면 토요일!!!!!!!!!

다들 주말에 뭐하시나요~???

 

저는 광주에서 열리는 광주 핑크런에 참여할 예정이에요!

핑크런은 마라톤인데요!

저 마라톤 처음 참가해봐서 완전 기대돼요ㅋㅋㅋㅋ

 

 

 

오늘 주제는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입니다.

회사 업무를 하다보면 여러 분야에서 인증서가 필요하죠!

그때 여러 분야를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사업자용 공인인증서에 대해 

모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용도

#2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3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소요시간

#4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 서류

#5 한국범용인증센터 바로가기

 

이렇게 5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시작~!!!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용도는 모든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모든 은행 업무, 나라장터 입찰, 전자계약 등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는 3단계로 나뉩니다.

신청서 작성 → 서류 제출 → 인증서 발급 

 

 

 

1. 신청서 작성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www.certbiz.com)에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서류 제출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직접 센터에 방문하여 제출 또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합니다.

 

 

 

 

 

 

 

3. 인증서 발급

서류 제출 후 받은 발급안내장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까지 걸리는 소요시간은

서류 제출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방법 1. 직접방문

직접방문은 가까운 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방문할 경우 당일발급이 가능합니다.

 

방법 2. 찾아가는 서비스

직접방문은 가까운 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방문할 경우 당일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는 제출자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표자가 직접 제출할 경우

(총 3가지 서류 필요)

1. 신청서 원본

2. 사업자 등록증 사본

3.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대신 제출할 경우

(총 4가지 서류 필요)

1. 신청서 원본

2. 사업자 등록증 사본

3. 대리인 신분증 사본

4. 인감증명서 원본

 

 

 

제출자에 따라 달라지는 서류를 확인하여 제출해주세요.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한 한국범용인증센터입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주소는 www.certbiz.com 입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고객센터는 ☎1544-5742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