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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 기간 / 의무 대상자 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으로 돌아온 똑순이 입니다.

 

조금 오래 쉬었는데요.

앞으로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해서,

유용한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업자의 경우, 거래가 생길 때,

카드결제는 매출전표,

현금결제의 경우, 현금영수증 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발급)하게 됩니다.

 

 

 

우선, 본격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알아보기 전!!

전자세금계산서란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란?

부가가치세 법령에 의하여,

전자적인 방법으로 발급하는 것을 전자세금계산서라고 말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발행) 의무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 모두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발행)하여야 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직전 과세기간의 총 수입금액이 10억원 이상인 때 발행(발급)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 2019년 7월 1일부터 발행의무대상자가 확대 된다고 하는데요~

직전 과세기간의 총 수입금액이 3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쉽게 설명 드리자면,

직전과세기간은 2018년도를 말하고,

총 수입 금액(과세분 + 면세분)이 3억원 이상일 경우!!!

과세분에 대해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면세분에 대해서는 전자계산서를 발행(발급)해 주시면 됩니다.

 

 

 

 

 

거래가 일어난 달의 다음달 10일까지 발행을 완료하여야 함.

(10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까지 발행)

 

 

 

 

 

 

자, 이제 본격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1. 바로빌 사이트 접속 및 회원가입

STEP2. 포인트 충전

STEP3. 공인인증서 등록

STEP4.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4단계 방법 순으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모두 발행(발급)을 할 수 있는

'바로빌'에 접속해주세요.

 

www.barobill.co.kr 

 

전자세금계산서 바로빌

전자세금계산서, 전자문서, 현금영수증, 카드사용내역 조회, 계좌거래내역 조회, 홈택스 매입매출 내역 조회, 휴폐업조회, 문자/팩스

www.barobill.co.kr

 

바로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바로빌 사이트의 우측에 위치한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업자 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약관을 모두 확인한 후,

'약관 동의 및 가입하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회사정보 입력

(사업자 번호, 회사명, 대표자, 업태, 종목, 주소)

 

담당자 정보 입력

(담당자 이름, 직책,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전화, 휴대폰, 이메일, 팩스)

 

입력 후,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회원가입을 완료하셨다면,

포인트를 충전해야 하는데요.

 

'포인트 충전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원하는 결제 금액을 선택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바로빌에서는 현재, 결제금액의 10%를 보너스 포인트를 주고 있더라구요!!

 

 

 

 

 

 

전자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발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요.

 

바로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 종류에는

①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은행에서 발급)

② 바로빌특목용 공인인증서(온라인발급센터에서 발급)

③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

 

 

바로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신 후,

공인인증서 -> 공인인증서 등록 메뉴를 클릭한 후,

'인증서 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회원가입, 포인트충전, 공인인증서까지 등록을 하셨다면!!

이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마지막 단계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 전자(세금)계산서 작성 -> 매출작성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이와 같은 전자(세금)계산서 작성화면이 보이실텐데요.

필요적 기재사항 ① ~ ⑤ 이 부분은 반드시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이 필요적 기재사항 5가지만 제대로 입력하시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발급)은 완료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은 이렇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사이트 : 바로빌 

www.barobi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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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가지 더 꿀팁을 드리자면,

전자세금계산서를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이나 사이트에서

발행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바로빌' 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

(현금영수증, 전자문서, 문자, 팩스, 홈택스연동, 휴폐업조회, 계좌거래내역조회, 카드 사용내역조회)

를 API연동할 수 있습니다.

 

API연동으로 사용중인 시스템, 사이트 내에서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 바로빌 개발자센터

http://dev.barobill.co.kr/m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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