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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엑셀 다운, 취소/수정세금계산서 간단함)!!

 

안녕하세요! 요즘 유용한 정보를 듬뿍듬뿍 제공하는

똑순이 입니다!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방법

취소 / 수정세금계산서에 대해 간단하게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전자세금계산서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란 종이로 주고 받았던 세금계산서를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주고받는 것이라고 합니다. 

 

 

 

세금계산서 종류에는 종이세금계산서와 전자세금계산서가 있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해야하는 사업자의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해야하는 사업자는

모든 법인사업자

직전연도(2018년)의 공급가액(과세+면세) 합계액이

3억원 이상개인사업자 입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2019년 7월 1일부터 의무발급대상자가 확대되니,

개인사업자들은 해당 사업장이 의무발행대상자인지, 확인 후

착오 없이 발급을 하여야 합니다.

 

 

 

 

저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홈택스 보다는

주로 바로빌에서 발급을 하는데요.

다양한 장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국세청 홈택스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과 동시에 국세청에 전송이 되기 때문에,

수정사항이 생겼을 경우,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수정세금계산서는 정정사유 등 어려운 점들이 많아, 실수 하기 쉬운데

바로빌의 경우 국세청에 바로 전송이 되는 기능과

추가적으로 익일 전송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익일 전송 기능으로 설정 해놓으시면,

국세청 홈택스에 전송되기 전까지 취소 및 수정이 가능하여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가 홈택스를 안쓰는 가장 큰 이유가 이 부분인데요.

홈택스의 경우, 아무래도 국가에서 운영하다 보니,

상담인원의 수가 다소 적은 것 같더라구요....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을 하려면 20분은 기본이였는데,

바로빌의 경우 전문지식을 갖춘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상담을 기다림 없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바로빌은 전자세금계산서 외에도 전자문서, 현금영수증, 홈택스 연동,

문자, 카드사용내역조회, 계좌거래내역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바로빌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1. 바로빌 사이트 접속 및 회원가입 진행

STEP2. 포인트 충전을 진행

STEP3. 공인인증서 등록

STEP4.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www.barobill.co.kr 

 

전자세금계산서 바로빌

전자세금계산서, 전자문서, 현금영수증, 카드사용내역 조회, 계좌거래내역 조회, 홈택스 매입매출 내역 조회, 휴폐업조회, 문자/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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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빌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가입을 할 사업자 번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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