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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방법 / 사유/ 가산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벌써 상반기가 지나가고!!

2019년의 하반기로 접어들게 되었네요~

 

2019년이 됐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9년 하반기라니~~~

남은 하반기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수정세금계산서 수정발급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고,

발급 사유 및 가산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정세금계산서란 종이세금계산서를 작성할 시기에도 폐기하는 관행이 존재하였었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의 경우, 이미 교부된 세금계산서를 양자간 폐기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세법에 맞게 수정세금계산서 발급(발행)을 합니다.

 

 

 

 

 

수정세금계산서의 발급 사유 및 방법은 8가지 사항이 있는데요.

1) 환입

2) 계약의 해제

3) 공급가액 변동

4) 내국신용장 사후 개설

5) 필요적 기재사항등이 잘못 적힌 경우(착오/착오외)

6)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7) 면세 등 발급 대상이 아닌 거래

8) 세율을 잘못 적용 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수정하는 사유에 따라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방법도 달라지니,

이 표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자의 경우>

미발급 2%, 지연발급 1%, 종이발급 1%

지연전송 0.3%, 미전송 0.5%

 

<수취자의 경우>

미발급 - 매입세액 불공제, 지연발급 0.5%

 

 

(세법이 개정될 때 마다, 가산세율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작성을 줄이는 꿀팁!!

바로빌 사이트에서 발급(발행)을 받는 방법입니다.

 

 

 

 

 

수정발급을 줄이는 바로빌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 할 경우,

바로 국세청에 전송이 되기 때문에

수정사항이 생겼을 경우, 수정세금계산서를 작성해야하는데요.

 

바로빌에서는 익일 자동전송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당일에 수정사항이 생겼을 경우, 취소 후 수정세금계산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에서도 살짝 언급을 했었는데요.

익일자동전송 기능이 있기 때문에, 국세청 전송 전까지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취소를 할 수 있어

수정발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로빌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 전문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문의사항이 생겼을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어려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로빌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발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ww.barobill.co.kr 

 

 

전자세금계산서 바로빌

전자세금계산서, 전자문서, 현금영수증, 카드사용내역 조회, 계좌거래내역 조회, 홈택스 매입매출 내역 조회, 휴폐업조회, 문자/팩스

www.barobill.co.kr

 

바로빌 사이트에 접속 후,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사업자 번호를 기입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약관은 모두 확인 후에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회사 정보 및 담당자 정보를 입력 후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바로빌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통합포인트를 충전해주셔야 하는데요.

 

이 바로빌의 통합포인트는 전자세금계산서 뿐만 아니라

바로빌의 모든 서비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 할 금액을 선택한 후 결제수단을 선택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실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세요.

 

<등록 가능한 공인인증서>

1)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은행에서 발급)

2)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

3) 바로빌 전용 공인인증서

 

 

 

 

 

 

 

 

매출작성 메뉴에 접속해주세요.

 

 

이 5가지의 필요적 기재사항은 반드시 입력 하시고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을 하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을 줄이기 위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신다면,

바로빌에서 발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www.barobi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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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빌의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회사에서 사용중인 시스템(사이트, 솔루션, 프로그램)

연동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사용량에 따라 과금이 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연동비, 개발비가 무료라고 합니다!!!

 

 

바로빌에는 전자세금계산서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모든 서비스가 연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로빌 연동관련해서 문의가 있다면, 

바로빌 개발자센터에 접속 후,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dev.barobill.co.kr/

 

바로빌 개발자센터 API 연동

1:1맞춤 개발상담, 빠른견적 제공, 무료 전자세금계산서 API연동 서비스

dev.barobi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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