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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당일에 가능해요!

 

안녕하세요! 봄이 다가온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이네요

날씨 온도차가 큰 만큼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당일에 하는 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테니  잘 따라와주세요!

 

 

 

 

 

 

 

법인 및 개인사업자들에게 공인인증서는 회사를 운영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인증서의 종류로는 제한적인 용도로만 사용가능한 인증서, 모든 용도로 사용가능한

범용인증서 이렇게 2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라고 불리는 범용인증서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 국세청 홈텍스, 바로빌, 더존

- 전자입찰, 전자계약

등등

 

모든 용도로 사용 가능한 인증서 입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는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을 당일에 할 수 있는데요!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절차와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는 3단계입니다.

 

1. 인증서 신청: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인증서 신청합니다.

2. 서류 제출: 필요한 서류를 확인한 뒤 제출합니다.

3. 인증서 발급: 발급 안내장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가장 첫 단계인 인증서 신청을 위해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 http://www.kosignbiz.com/

 

 

한국사업자인증센터

사업자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센터, 사업자범용인증서, 한국공인인증센터,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www.kosignbiz.com

 

 

 

 

 

 

 

 

 

한국사업자인증센터는 현재 3주년 기념으로 최대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당일발급, 간편발급 중 원하는 인증서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 당일 발급: 조달청에 직접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서를 당일에 발급

- 간편 발급: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서를 발급

 

 

 

 

 

 

 

인증서 신청하기를 누르면 1년, 2년, 3년 공인인증서가 보입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의 BEST 상품인 3년형의 경우 30% 할인이 되니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의 첫단계인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만약 이전에 신청한 적이 있다면 보이는 화면이지만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바로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용약관이 보이는데요.

꼼꼼하게 읽어보신 뒤 동의 버튼을 모두 눌러주세요.

 

 

 

 

 

 

 

사업자 정보와 담당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특히 상호는 사업자등록증에 등록된 것과 동일하게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혹시 잘못 적을 경우 공인인증서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지금까지 작성한 부분들을 한번 더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틀리게 작성한 부분이 있다면 다시 수정을 해야겠죠?

만약 틀린 부분이 없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결제정보를 확인하셔야 하는데 구매신청한 인증서 상품과

부가세를 포함한 총 금액을 확인 후 요금결제를 하시면 신청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를 제출할 때 신청서가 필요하니 꼭 신청서를 출력해주세요~

 

 

 

 

 

 

 

다음은 서류제출입니다.

제출해야하는 서류는 대표자 또는 대리인에 따라 서류가 달라지는데요.

 

대표자가 제출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제출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인감증명서 원본

 

특히 인감증명서의 경우 조심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6개월 이내 발급한 인감증명서만 인정이 되며

개인사업자일 경우엔 개인인감증명서 + 개인인감날인

법인사업자일 경우엔 법인인감증명서 + 법인인감날인이 필요합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셨다면 서류를 가지고 조달청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조달청은 전국적으로 총 12곳이 있으니

조달청 주소 확인 후 가까운 조달청으로 서류를 제출해주세요.

 

▼조달청 안내▼

서울, 인천, 강원, 충북, 대전, 대전 본청

대구, 부산, 경남, 전북, 광주, 제주

 

 

 

 

 

 

 

 

서류를 조달청에 잘 전달해드렸다면 아마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접수증을 1부 받게 되실 겁니다.

 

안내장에 적힌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참조번호 7자리와

인가코드 20자리를 입력, 비밀번호를 지정하면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지금까지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으로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신다면 관리하기도 간편하고 이용하는 데 매우 효율적입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는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전문기관으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1644-4074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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