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라장터 입찰에 필요한 범용공동인증서 발급절차

나라장터 입찰에 필요한 범용공동인증서 발급절차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찾아온 똑순이입니다.

전국에 있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여러분들께 똑똑한 정보를 제공해서

큰사랑을 받았는데 최근에 너무 뜸했습니다ㅠ

(다시 열심히 하는 똑순이 모드로 돌아갈거에요!!!)

 

 

최근에 HOT이슈공동인증서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릴건데요.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이 되었죠.

많은 분들이 아직까지도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는거라고 생각하고 있으신데요.

어디서는 폐지가 맞다, 다른 곳에서는 폐지가 아니다! 말이 달라서 

혼란스러운 분들을 위해서 제가 확실하게 개념을 잡아드릴게요!!

 

나라장터 입찰하는 분들! 저만 믿고 따라와주세요.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사업자 범용증서는 사업자 범용공동인증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명칭만 변경되었을 뿐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 용도와 발급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사업자 범용공동인증서 하나로 전자세금계산서 뿐만아니라

인터넷 뱅킹, 입찰, 계, 온라인 거래 등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개인인증서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수 있는 수단이 하나둘씩 나오고 있지만

아직까지 사업자 인증서를 대체할 수 있는 수단은 나오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사업자 범용인증서는 개인/법인사업자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텐데요!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나라장터 입찰에 필요한 사업자 범용인증서 발급절차는 3단계로

신청서 작성 후 서류를 제출하면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Step 1 신청서 작성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www.certbiz.com)에 접속하여

신청서 작성 및 요금결제를 진행합니다.

 

 

Step 2 서류 제출

한국범용인증센터의 간편서비스인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류를 제출해보세요.

 

Step 3 인증서 발급

서류 제출 후 받은 발급안내장에 따라

본인의 컴퓨터, 노트북, usb 등에 인증서를 발급 받아 사용합니다.

 

 

 

 

조금더 자세하게 사진으로 나타내면서 설명드릴게요!

 

 


 

Step 1 신청서 작성

 

1. 검색창에 한국범용인증센터라고 검색 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사업자 유형에 따라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년형/2년형/3년형 사업자 범용인증서 중 본인이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기간별로 할인혜택이 다른게 보이시나요?

기간이 길어질 수록 할인헤택이 올라가는데요.

사업자 범용인증서를 계속 사용하는 사업자라면 3년형 인증서를 발급해서

갱신 때매다 요금결제 없이 쭈욱 사용할 수 있어요!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어요.

신청서는 사업자 등록증과 동일하게 작성하되

상호, 사업자번호, 대표자명에 오타 주의해주세요.

 

 

 

 

신청서를 모두 작성하고 나면 신청서 출력버튼이 뜹니다.

신청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 1부를 출력해주세요.

 

 

 

그 다음 요금결제 버튼을 클릭하여 요금을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장계좌(무통장)입금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완료했다면 Step 1신청서 작성이 끝이납니다.

바로 다음단계로 넘어가볼게요.

 

 

Step 2 서류 제출

날씨도 너무 춥고, 찾아가는 서비스로 재택근무를 하거나 외출이 꺼려지는 분들을 위해

한국범용인증센터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원하는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면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안내장을 주는 방식이에요.

 

평일 오전 11시 이전에 신처하면 바로 다음날 우체부가 방문하여 서류를 수거하고,

발급안내장을 준답니다.

발급안내장을 받았다면 인증서는 바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tep 3 인증서 발급

 

발급안내장을 받았다면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하여

홈페이지 오른쪽에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는 발급안내장에 적혀 있어요!!!

발급안내장에 적혀 있는 참조번호, 인가코드를 그대로 입력만 하시면 됩니다.

 

 

 

참조번호, 인가코드를 입력하고 나면

인증서 암호를 생성할 수 있는데요.

암호는 10자리 이상에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가 포함되어야합니다.

조건에 맞는 암호를 생성하고 꼭 기억해주세요!

인증서 암호를 메모해 놓으면 좋겠죠~???

 

 

 

 

 

원하는 암호를 만들고 나면 인증서 발급에 성공하게됩니다.

이런 메세지를 확인했다면 인증서는 정상적으로 발급이 된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발급된 인증서를 눈으로 한번더 확인하고 싶다면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 [인증서 관리]-[인증서 보기/검증] 메뉴를 클릭하면

인증서가 제대로 저장되어 있는지 체크할 수 있어요.

 

발급된 인증서를 확인해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즉시 이동합니다.

 

 

나라장터 입찰에 필요한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을 원한다면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코로나 조심하시고 저는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