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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발급대해서 궁금해서 들어오신 분들 환영합니다.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전자세금계산서란 종이로 주고받게 돼 있는 세금계산서를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전자 발행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여기서 제일 중요한 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기 위해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된다는 겁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전자세금계산용 인증서, 나머지는 하나는 사업자 범용공동인증서입니다.

사용범위에 따라 두가지 인증서를 나눌 수 있는데요.

전자세금계산용 인증서는 말그대로 전자세금계산서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하고 범용공동인증서는

사업에 필요한 거의 모든 종류의 업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사업자분들에게 모든 종류의 업무에 사용가능한 범용공동인증서를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그럼 범용공동인증서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사업자 범용공동인증서는 우리에게 필요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용도도 있지만

은행업무, 나라장터 입찰, 4대 보험 등등 정말 모든 용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한번의 발급으로 용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사업자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아이템인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범용공동인증서를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범용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3단계만 기억하시면 되는데요!

1.     온라인 신청 – ‘한국범용인증센터사이트 접속, 신청서 작성과 요금 결제

2.     서류제출 직접 방문 또는 찾아가는 서비스 이용해서 서류 제출

3.     제출 후 받은 안내장 절차에 따라 인증서 발급 및 저장

이렇게 3단계만 거치면 범용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단계별로 자세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려면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는 정부 지정 인증서 발급기관으로 신뢰가 가고 안전합니다.

사이트 첫 페이지 좌측 상단에 공동인증서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개인사업사인지 법인사업자인지 개인 유형에 맞게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저는 오른쪽 법인사업자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다음은 사용기간과 서류 제출 시 이용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인증서 사용기간은 1년형, 2년형, 3년형이 있습니다. 각 기간별로 할인이 적용됩니다.

1년형 20% 부터 3년형 40%까지 기간이 길어질수록 할인폭이 커지는데요.

3년형은 약 12만원의 할인이 들어가니 총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이 들 순 있겠지만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을 생각하면 가장 큰 이득이기 때문에 저는 3년형을 추천 드리고 싶어요.

 

특히 2년형, 3년형에서 찾아가는 서비스로 신청하면 신청기간동안 갱신이 필요 없는데요.

신청 기간 동안은 갱신해야 되는 번거로움 없이 걱정 없이 쓸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방법 때문에 불편하셨던 분들은 참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3년형 최대 할인을 받고 갱신 필요 없는 찾아가는 서비스로 신청을 해볼게요.

 

 

 

 

 

 

 

 

사용기간과 서류제출방법을 선택하셨다면 이제 사업자 정보를 입력해야 됩니다.

작성 예시를 참고하여 사업자 등록증과 동일하게 작성해주세요.

신청 정보 입력 후 에는 찾아가는 서비스 주소 입력 창이 나오는데요.

사업장으로 받고 싶으시면 사업장 주소와 동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사업장 이외에 다른 주소로 요청하고 싶다고 하시면 요청하고 싶은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신청서 작성 및 요금 결제 후 할 일은 서류 제출인데요.

필수 제출 서류는 무엇인지 반드시 체크해서 준비해 주셔야 됩니다.

대표자 필수 서류는 자필서명이 들어간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 필수 서류는 인감 날인된 신청서 원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인감증명서 원본이 필요합니다. 인감증명서 제출 시 3개월 이내에 발급된 증명서만 제출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필수 제출 서류를 다 준비했으면 요청한 주소로 찾아간 우체부에게 서류 제출을 해줍니다.

서류 제출하면 발급 안내장을 받을 텐데요.

발급 안내장에는 최종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참조번호 및 인가번호 정보가 들어 있으니 잘 보관해 주셔야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발급 이제 정말 마지막 단계만 남았는데요!

발급 안내장까지 수령했다면 인증서 발급만 최종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서 발급을 위해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에 다시 한번 접속 후 첫 페이지 우측 퀵 메뉴의 [인증서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요.

발급 안내장에 적인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고 암호 설정까지 하면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발급이 완료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범용공동인증서 발급까지 해보았는데요.

용도 별로 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하나? 의문이셨던 분들은 범용공동인증서 발급을 하시면

정말 여러 용도에서 유용하게 쓰실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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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 간편 발급! 지금 바로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범용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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