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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안녕하세요!

 

사업을 하면서 자주 보게 되는 업무 중 하나!

바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인데요,

 

법인사업자라면 모두, 기준에 따라서는 개인사업자도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대상에 해당되기 때문에

자신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대상에 해당되는지 확인하고

의무발급대상이라면 전자세금계산서를 꼭 발급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 알고 계신가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려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를 어떻게 발급받는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는 용도에 따라 두 종류로 나뉘는데요,

하나는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다른 하나는 사업자 범용 인증서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는 용도 제한 인증서로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른 업무에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하나의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죠.

 

반면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용도에 제한이 없는 인증서로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라장터 입찰이나 전자 민원, 은행 업무 등

사업자용 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모든 업무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오늘 제가 소개할 인증서는 바로 이 사업자 범용 인증서인데요!

모든 업무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서 사업자 분들께 유용한 인증서이기 때문에

사업자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사업자 범용 인증서의 발급 절차는 단 3단계로 이루어져요.

 

1.     온라인 신청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신청합니다.

 

2.     서류 제출

전담우체부에게 준비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3.     인증서 발급

발급 안내장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http://www.certbiz.com?src=viral&kw=000633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한 뒤 자신의 사업자 유형에 따라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아래의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다음은 인증서를 사용할 기간과 서류제출방법을 선택합니다.

인증서의 사용 기간은 1, 2, 3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40% 할인 중인 3년형 인증서를 추천드려요.

 

사업을 하면서 인증서는 계속해서 필요하기 때문에

기간이 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이 편하기도 하지만

3년형 인증서는 기간은 가장 길면서 할인율이 가장 높아서

합리적인 가격에 인증서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류제출방법은 당일 발급과 찾아가는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당일 발급 서비스는 신청자가 직접 서류제출기관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서를 당일에 발급받는 방법이고,

 

찾아가는 서비스는 신청자가 요청한 주소로 전담 우체부가 방문하여

서류를 수령하고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인데요,

 

찾아가는 서비스의 경우 신청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되며,

오전 11시 이전 신청 시 바로 다음 날 우체부가 방문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밖에 나가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아

원하는 장소에서 서류를 제출하고 편리하게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찾아가는 서비스를 클릭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신청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

위의 작성 예시를 참고하여 사업자 등록증과 동일하게

신청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서 인증서 담당자 정보와 신청서 제출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인증서 담당자 정보에는 인증서의 실제 이용자 정보를 적고,

신청서 제출자 정보는 신청 서류를 제출할 사람의 정보를 적어주세요.

 

작성을 마치면 요금을 결제하고 신청서를 출력해 작성해주세요.

 

 

 

 

 

 

 

 

 

인증서 신청이 마무리되었으니

전담 우체부 방문 시 제출할 서류를 준비해주세요.

 

이때 서류제출자가 대표자 본인인지 대리인인지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르니

꼼꼼히 확인 후 제출해주세요.

 

대표자가 직접 서류를 제출할 경우

신청서 원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이 필요하고

 

대리인이 대신 서류를 제출할 경우

신청서 원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과

3개월 이내 발급한 인감증명서 원본이 필요합니다.

 

 

전담 우체부가 방문했을 때 준비한 서류를 제출하면

전담 우체부로부터 발급 안내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발급 안내장에는 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한 코드가 적혀있으니 확인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인증서를 발급해주세요.

 

처음에 접속했던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한 뒤

우측 퀵메뉴에서 [인증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

여기에 발급 안내장에 적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고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와 암호까지 설정하고 나면

범용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로 사용 가능한

범용인증서를 발급해봤는데요!

 

이렇게 발급한 인증서는 바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에,

그리고 모든 업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업무에 사용 가능한 범용인증서를 간편하게 발급받기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바로 가기를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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