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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정보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 준비 하루만에 끝내기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을 준비하고 계신분들 주목!

 

오늘은 하루만에 조달청 입찰 준비를 마칠 수 있는

정말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바로 알려드릴게요!

 

 

 

 

 

 

 

 

 

먼저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을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사업자 범용 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지문보안토큰이 필요한데요~

수의계약시 지문보안토큰은 필요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렇다면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에 필요한 이 두 가지 준비물은

어디서, 어떻게 준비하느냐!

 

바로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제한된 용도로 사용되는 용도제한용 인증서와는 다르게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모든 은행 업무, 4대 보험,

나라장터 입찰 및 계약, 정부 과제, 사업비 관리 등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용 인증서로 모든 업무를 해결할 수 있다니!

너무 유용하죠?

 

 

 

 

 

 

 

 

 

 

 

조달청 입찰 단계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단계 범용인증서 및 지문보안토큰 신청

2단계 조달청 방문하여 서류 제출 뒤 접수증 수령 및 인증서 발급

3단계 나라장터 홈페이지 신규이용자 등록 및 인증서 등록

4단계 지문 등록 및 지문보안토큰 수령

                             5단계 지문보안토큰에 인증서 복사     

 

5단계의 과정만 거치면 조달청 입찰 준비가 완료가 되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조달청 입찰 단계에 대해서

1단계부터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범용인증서 및 지문보안토큰 신청을 위해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 : http:// http://www.kosignbiz.com?src=viral&kw=0003E7

 

 

 

 

 

 

 

 

 

 

인증서 발급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당일 발급 서비스와 간편 발급 서비스가 있습니다.

 

당일 발급 서비스는

말 그대로 당일에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조달청에 직접 가서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간편 발급 서비스는

원하는 장소에서 간편하게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우체부가 원하는 장소에 서류를 수거하러 오는 서비스입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당일 발급 서비스를 추천 드리는데요~

지문보안토큰까지 한 번에 수령하려면 조달청 방문이 필수이기 때문에

당일에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당일 발급 서비스를 추천 드립니다.

 

당일 발급 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 인증서 사용 기간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1년형부터 3년형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3년형은 현재 40% 할인이 진행중이니

3년형을 선택하시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범용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있겠죠?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아래의 지문보안토큰까지 신청하는 것 잊지 마세요!

(수의계약시 지문보안토큰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 다음은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사업자 등록증과 동일하게 작성해주세요

 

 

 

 

 

 

 

 

그 다음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누가 제출하는지에 따라

대표자와 대리인의 준비할 서류가 달라지게되니

필요한 서류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준비해주세요!

 

대표자가 서류를 제출할 경우

1. 신청서 원본(자필서명)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대표자 신분증 사본(앞면)

 

대리인이 서류를 제출할 경우

1. 인감 날인이 들어간 신청서 원본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대리인 신분증 사본(앞면)

4. 3개월 이내 발급된 인감증명서 원본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개인 인감, 법인 사업자는 법인 인감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다음 단계로 이제 준비한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전국 13개의 조달청에 직접 방문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조달청 방문 시 준비물은

제출할 서류와

지문보안토큰 수령증,

신분증,

노트북 또는 USB가 필요한데요~

 

노트북 또는 USB

지문보안토큰까지 한 번에 수령하기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꼭 준비해가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지참이 어려우신 분들은

조달청 내의 PC를 이용하시면 되니, USB를 지참해주세요!

 

또한 지문보안토큰까지 한 번에 수령하기 위해

서류 제출 이후의 모든 단계들은 조달청 내에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조달청에 서류를 제출하시면 신청 접수증을 받으실 텐데요~

인증서 발급에 필요하기 때문에 신청 접수증의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확인해주세요!

 

확인 후 조달청 내에서 노트북이나 PC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 접속해주세요

 

당일 발급 서비스를 클릭하시고

상단 메뉴의 인증서 신청

인증서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신 뒤 PC에 저장하셔서

인증서 발급을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나라장터 홈페이지 신규이용자 등록 및 인증서를 등록할 차례입니다.

 

조달청 내에서 노트북이나 PC

나라장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신규이용자 등록을 해주시고

발급받은 인증서로 인증서 등록을 마쳐주세요

 

 

 

 

 

 

 

 

 

 

 

 

 

 

 

 

그 후 조달청 내에서 승인을 기다렸다가

 

지문보안토큰 수령증과 신분증을 가지고

입찰 참여자 지문을 등록하시고,

지문보안토큰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지문보안토큰에 인증서를 복사할 차례입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 들어가서

당일 발급 서비스 클릭,

상단의 인증서 관리,

아래의 지문보안토큰 복사를 클릭해주세요

 

지문보안토큰 복사까지 마무리하시면

조달청 입찰 준비가 끝이 나게 됩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 준비 하루만에 끝내기 어렵지 않죠?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4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에 필요한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보세요!

 

당일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지문보안토큰까지 하루만에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바로가기를 클릭해보세요!

 

 

 

 

 

 

 

 

 

 

 

 

 

 

 

*이 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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