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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정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쉽고 빠르게 진행하기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본인임을 인증해야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그럴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가 바로 공동 인증서죠.

 

 

 

특히나 사업자분들은 공동인증서가 업무 시 반드시 필요한데

 

절차가 복잡하면 머리만 아프고

 

내가 제대로 발급받은 것이 맞는지 괜히 걱정하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사업자분들을  위해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우리가 가장 흔히 접하는 인증서에는

 

은행용 공동인증서가 있는데요,

 

이는 은행 업무를 처리할 때에만 사용 가능한 용도제한용 인증서라

 

다른 용도로 공동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용도의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이 때 추천 드리는 것이 바로 범용공동인증서입니다.

 

범용 공동 인증서는 한 마디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범용 공동인증서는 특정 분야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은행용 공동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와 달리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가끔

 

사업자 인증서, 전자거래 인증서, 기업 공동인증서 등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모두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가리키는 말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다른 용도제한용 공동인증서와는 달리 

 

범용 공동인증서는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정확히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지 활용 사례를 몇가지 가져와봤어요.

 

 

사업자용 범용 공동인증서는

 

인터넷 뱅킹 등 모든 은행업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나라장터 입찰 및 계약, 사업비 관리

 

4대보험, 정부 R&D사업, 각종 증명서 발급 등

 

이외에도 말 그대로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편리한 범용 공동인증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17년째 운영되며 수 많은 사업자가 인증서를 발행한 공신력있는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는

 

단 3단계만으로도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1단계,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하세요.

 

2단계, 직접 방문 또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세요.

 

3단계, 인증서를 PC 또는 USB에 발급받으세요.

 

 

 

단 3단계만으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니 

 

정말 편리해 보이지 않나요?

 

그럼 이제 자세한 신청 절차를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한국범용인증센터 바로가기>> 한국범용인증센터 | 개인법인 기업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 전문 발급 기관 (certbiz.com)

 

한국범용인증센터 | 개인법인 기업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 전문 발급 기관

기업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를 개인법인 사업자 대상으로 1년형, 2년형, 3년형 할인된 금액을 온라인 신청부터 발급까지 전문 상담원이 지원합니다.

www.certbiz.com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중 자신의 사업자 유형에 맞춰

 

아래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은 인증서 유효기간 및 발급서비스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는 1년에서 3년까지의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인증서 유효기간이 길어질수록, 할인률이 높아집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서비스로 3년형 인증서 신청 시

 

해마다 갱신이 필요없는 편리함과 더불어

 

40%할인 받아 120,000원 더 저렴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 선택 후 발급 서비스를 선택해야하는지

 

고민이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서류 제출 방식을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의 특장점 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 소개와 함께

 

두 방법의 차이점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당일발급은 신청자가 직접 기관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인데, 당일 인증서 발급이 가능한 신속 서비스입니다.

 

( 기관은 광주, 서울, 경기 3곳의 센터와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구, 대전본청, 대전, 광주, 경남

 

전북, 충북, 강원 제주 13곳의 조달청 중 편한 곳으로 방문하면 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신청자가 지정한 장소로

 

전담 우체부가 방문하는 방법인데요,

 

결제 후 1-2일 밖에 소요되지 않고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착하고 편리한 서비스라서 저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천드려요!

 

 

 

 

 

 

서류 제출 방법을 선택했다면

 

다음으로는 신청 정보를 입력하면 돼요.

 

화면의 안내에 따라 상호, 대표자명, 업태 등을 기입 해 주세요.

 

이 때 신청 정보에 기입하는 정보는 반드시 사업자 등록증의 정보와 일치하여야합니다.

 

 

 

 

 

 

 

 

 

위의 절차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였다면

 

두 번째로는 선택했던 방식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면 돼요.

 

신청자에 따라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다르니

 

꼭 ! 확인 후 제출 해주세요.

 

 

 

 

대표자가 서류를 제출할 경우

 

1.신청서 원본(자필서명)

 

2.사업자등록증 사본

 

3.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서류를 제출할 경우

 

1. 신청서 원본(인감날인)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대리인 신분증 사본

 

4. 3개월 이내 발급된 인감증명서 원본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개인 인감, 법인사업자는 법인 인감을 사용해주세요*

 

 

 

 

 

 

 

찾아가는 서비스의 경우 서류를 제출하고 나면

 

우체부로부터 발급 안내장을 받습니다.

 

당일 발급의 경우에는 방문 기관에서 신청 접수증을 수령하게됩니다.

 

 

발급 안내장에는 인증서 발급 절차와 함께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적혀져 있습니다.

 

 

 

 

 

 

 

이제 다시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볼게요.

 

녹색 [인증서 발급]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작은 창이 나오는데

 

거기에 발급 안내장에 적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기입하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완료!

 

 

 

 

발급된 인증서를 

 

PC나 USB에 저장하면 된답니다.

 

 

 

 

 

이렇게 사업자용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쉽고 빠르게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점에 있어

 

한국범용인증센터를 추천 드려요.

 

게다가 저렴한 가격과 직접 기관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서류 제출이 가능하니

 

번거로움없이 편리한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실제로 인증서를 발급 해보신 분들의 다양한 후기도 찾아볼 수 있으니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라면

 

아래의 이미지를 눌러 한국범용인증센터를 방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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