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분들이 업무 시에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게 있죠, 바로 공동인증서!
오늘은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려고 하는데요!
공동인증서 중에서도 범용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업자분들이 발급받으면 좋은 범용 공인인증서!
여러분들은 범용 인증서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범용인증서가 무엇인지,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오늘은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간편하게 3단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럼 같이 알아볼까요?
특정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한 용도제한용 인증서와는 달리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곳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및 발급, 나라장터 입찰,
건설 인/허가, 전자서명, 각종 증명서 발급 등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사이트에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사업자 분들께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을 추천 드리는데요~
사업자 분들은 아무래도 업무상 공동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실 텐데
그럴 때마다 번거롭게 용도에 맞게 발급받으면
번거롭기도 하고 시간도 많이 소요되는 부분이 있는데
범용 공동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그러한 부분이 해결되기 때문에 더욱 추천 드립니다.
한가지 인증서로 모든 사이트에 사용이 가능한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보세요!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한국범용인증센터 기준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범용 공인인증서!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절차는 크게 세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선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한 뒤
원하시는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합니다.
서류를 제출하면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발급 안내장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발급 안내장에 안내되어 있는 대로
안전하게 본인 pc에 인증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바로가기>>http://www.certbiz.com?src=viral&kw=0006B3
메인 화면에 보시면 공동인증서 신청하기가 있는데요~
각자 사업자 유형에 맞게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원하시는 사용기한에 맞춰 요금과 발급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인증서가 있습니다.
현재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는
모든 인증서가 20%, 25%, 40% 할인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3년형 인증서를 선택하시면
최대 40% 할인 받아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할인율이 가장 높은
3년형 서비스를 추천 드립니다!
사업자분들은 업무상 공인인증서를 이용할 때가 많기도 하고
사업을 계속 유지하실 생각이시라면
3년형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당일 발급 서비스를 추천 드리는데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급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부터 드릴게요!
당일 발급 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의 가장 큰 차이는
인증서 발급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일 발급 서비스는
조달청 또는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이며
인증서를 당일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원하는 주소로 전담 우체부가 방문하는 방법이며,
신청일 기준 1~2일이 소요됩니다.
인증서가 당일에 필요하신 분들은
당일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겠죠?
오늘은 인증서가 당일에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당일 발급 기준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할 차례입니다.
사업자등록증에 적혀져 있는 정보와 동일하게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작성하신 신청서는 제출 서류 목록에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인쇄해주세요!
신청서를 출력했다면, 이제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제출자에 따라 준비할 서류가 달라집니다.
대표자일 경우 3장, 대리인일 경우 4장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대표자
1. 신청서 원본(자필서명)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
1. 신청서 원본(인감 날인)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대리인 신분증 사본
4. 인감증명서 원본(3개월 이내 발급)
대리인 서류 준비 시 인감 날인은
개인사업자일 경우 신청서에 대표자 개인 인감을 사용하면 되고,
법인사업자일 경우 법인 인감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준비하신 서류를 가지고 조달청 또는 센터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서류 제출 기관은 전국 13곳의 조달청 및
서울 센터, 경기 센터, 광주 센터 3곳총 16곳의 센터가 있으니
방문 가능하신 곳으로 방문하셔서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서류를 제출하면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발급 안내장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발급 절차와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확인하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인증서 발급을 위해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의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팝업 창이 뜰 텐데요!
여기에 수령한 발급 안내장에 기재되어있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시면
범용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범용 공동인증서란 무엇인지,
범용 공동인증서 용도는 무엇인지,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한 시간 되셨나요?
사업자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는
인증서 발급 시 할인을 진행 중에 있는데요!
3년형 최대 40% 할인 진행중이니
합리적인 가격으로
범용인증서를 당일에 발급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단계로 편리하게 발급 가능하니 지금 바로 발급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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