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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간편한 발급 갱신 없는 사용

 

안녕하세요~

모두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에 법인사업체을 하나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사업을 할 때 인증서들이 이렇게나 많이 필요한지 처음 알았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따로 나라장터 입찰용 따로, 은행용 따로

너무 복잡하더라구요.

 

사업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도 제 말에 다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쉽고 간편하게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법인 범용공동인증서란 모든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를 말합니다.

, 위에서 언급했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나라장터 입찰, 4대보험, 정부과제, 모든 은행 등등

저희가 보는 모든 업무들을 하나의 인증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출처: 한국사업자인증센터 공식 블로그)

 

이에 반해 용도제한용 인증서는 다른 용도로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저처럼 우후죽순 많은 인증서들을 소지하며

따로 관리를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발급 받은 이후로 다른 분들께도 많이

추천 드리고 있는데요~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은 3단계에 걸쳐 진행됩니다.

1.     인증서 신청

(발급 서비스 선택 및 인증서 요금 선택)

 

2.     서류 제출

(서류 작성, 발급서비스에 맞게 제출)

 

3.     인증서 발급

(본인 pc에 인증서 발급)

 

 

 

 

 

 

 

 

 

 

 

 

 

그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1단계부터

함께 시작해볼까요?

 

우선 한국사업자인증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발급서비스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한국사업자인증https://vo.la/b8jiBm )

 

발급서비스는 총 2가지로 그 중 한가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당일 발급은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 제출 후, 인증서 발급을 당일에 받을 수 있으며

간편 발급은 요청한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 제출 후, 인증서 발급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각 각 특징들이 다른데 저는 간편발급으로 발급을 받았습니다.

따로 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어서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갱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간편발급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러분들께도 간편 발급을 추천 드립니다~

 

 

 

 

 

 

 

 

 

 

 

 

발급서비스를 선택하신 다음

인증서 요금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인증서는 총 3가지로 1년형, 2년형, 3년형 중

본인이 원하는 요금제를 고르시면 됩니다.

 

1년형

정가100000 -> 할인가 80000 (20%할인)

2년형

정가200000 -> 할인가 150000 (20%할인)

3년형

정가 300000 -> 할인가 180000 (40%할인)

 

현재 약 1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최대 40%할인의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어서 다른 사이트보다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좋은 점은

간편 발급 다년형 인증서의 경우

갱신 없이 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기 때문에

이런 혜택을 놓쳐서는 안되겠지요 ㅎㅎㅎ

 

저는 간편 발급 3년형으로 발급 받아서

3년동안 갱신 걱정 없이 편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인증서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되는데

사업자 등록증 다들 가지고 계시죠?

 

그걸 토대로 위에서부터 차근차근 입력해주시면

쉽게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 방법도 본인이 선택 할 수 있는데요!

 

대표자 본인이 제출할 수도 있고,

대표자 대신 대리인이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그에 맞게 서류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 점도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번에 외부 미팅 때문에 직접 제출 할 수 없는 상황 이였는데

저 대신 직원을 대리인이 대신해서 서류를 제출 했거든요.

 

제출 서류는 약간씩 다르니

밑에 참고하셔서

누락 없이 준비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표자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신청서 원본

 

대리인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신청서 원본

인감증명서 원본

(3개월 이내 발급)

 

인감으로는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개인 인감,

법인 사업자는 법인 인감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제 서류 준비가 끝났다면

신청자 본인이 요청한 주소로 우체부께서 방문 하실 겁니다.

 

방문한 우체부에게 준비해둔 서류를 제출하면

우체부께서 발급 안내장이라는 서류를 하나 주십니다.

 

이 발급안내장은 인증서 발급할 때 필요한 인증서 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인증서 발급은 다시 한국사업자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하신 뒤

메인에서 간편 발급 클릭 하시고, 상단에 인증서 신청 클릭

인증서 발급을 누르시면

참조 번호와 인가 코드 입력 창이 뜹니다.

 

참조 번호는 뭐고 인가 코드는 뭐지 하실 텐데

아마 발급안내장을 받고 읽어보신 분들은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발급안내장에 기재 되어 있는 참조 번호, 인가 코드를

그대로 입력하시면 pc에 인증서 발급 완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모든 인증서들을

하나로 압축 시킨 인증서라고 볼 수 있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간편 발급 서비스를 통해서

보다 간편하고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는데요~

 

간편 발급은 당일 발급과 달리 기관에 따로 방문하지 않고 인증서 발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바쁘신 사업자 분들에게도 딱 맞는

발급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편 발급 다년형 인증서 발급 시,

갱신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갱신 놓칠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까지 지녔습니다!

 

아무래도 하나의 인증서로 모든 업무를 처리 하기 때문에

시간도 절약하고 업무효율 또한 훨씬 올라가더라구요~!

 

여러분들께서도 갱신 없이 편하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간편 발급 다년형 인증서로

편하게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하단을 클릭하시면 한국사업자인증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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