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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정보

홈택스 공인인증서 필요하다면, 빠른 발급 총정리 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택스 공인인증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사업을 하다 보면 다양한 업무를 마주하게 되지만

그 중에서도 홈택스 업무를 상당히 많이 보게 되죠.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연말정산이나 현금영수증 발행,

세금신고납부와 국세 환급 등 여러 업무를 보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많은 사업자분들이 봐야 하는 업무죠.

그리고 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홈택스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용 가능한 인증서는 두 종류인데요,

하나는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로, 용도제한용 인증서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용도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하나는 사업자 범용 인증서인데요,

이 사업자 범용인증서는 홈택스 업무를 포함하여

나라장터 입찰이나 4대보험 EDI, 은행 업무 등

기업용 공동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모든 업무에 사용이 가능한데요!

따라서 홈택스 공인인증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사업자 범용인증서는 발급 방법도

신청서 작성, 서류 제출, 인증서 발급 이렇게 세 단계로 간단하니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게요.

 

 

 

 

 

 

 

 

 

 

 

 

 

 

 

 

 

 

 

 

홈택스 공인인증서를 신청하려면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한국범용인증센터: https://www.certbiz.com/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공동인증서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는데요,

자신의 사업자 유형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은 인증서의 사용기간과 서류 제출 시 이용할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사용 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제가 추천드리는 인증서는 3년형 인증서예요.

 

1년형 인증서는 80,000원,

2년형 인증서는 150,000원,

그리고 3년형 인증서의 가격은 180,000원으로,

12만원이나 할인된 가격에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할인율도 가장 높고 기간도 가장 길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인증서를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 다음은 당일 발급 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 중

서류 제출 시 이용할 서비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당일 발급은 신청자가 직접 서류제출기관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는 신청자가 요청한 주소로 전담 우체부가 방문하여

서류를 수령해가는 방식인데요,

 

당일 발급 서비스는 서류제출기관을 방문한 당일에 인증서를 바로 발급받을 수 있고,

찾아가는 서비스는 신청일 기준 1~2일가량 소요됩니다.

(오전 11시 이전 신청 시 바로 다음날 우체부 방문)

 

저는 빠르게 발급이 가능한 당일 발급 서비스로 신청했어요.

 

 

 

 

 

 

 

당일 발급 서비스를 클릭하면 이렇게 서류를 제출할 기관을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요,

서류제출기관은 전국 16곳(전국 13곳의 조달청 및 서울, 분당, 광주 센터)에 위치해 있으니 방문하기 편한 기관을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은 신청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사업자 정보는 사업자등록증의 정보와 동일하게 작성해주시고,

담당자 정보는 인증서의 실제 이용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신청서 작성이 끝났다면 서류제출기관 방문 시 제출할 서류를 준비합니다.

이때 서류를 제출하는 사람이 대표자인지 대리인인지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조금 다른데요,

 

대표자가 서류를 제출할 경우

신청서 원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의 사본이 필요하고,

 

대리인이 서류를 제출할 경우

신청서 원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의 사본과

3개월 이내 발급한 인감증명서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서류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앞서 선택한 기관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해주세요.

 

 

 

 

 

 

 

 

 

 

 

 

 

 

 

서류제출기관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나면

담당 직원으로부터 신청 접수증을 수령할 수 있는데요,

이 신청 접수증에 쓰인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는 인증서 발급 시

입력해야 하는 번호이니 확인해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인증서 발급 단계만 남았는데요,

인증서 발급을 위해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해주세요.

 

한국범용인증센터 우측 메뉴를 보면 [인증서 발급]이라는 버튼이 있을 텐데요,

인증서 발급을 클릭하면 서류제출기관을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서류 제출 시 방문했던 기관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접수증에 적혀있던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고

인증서를 PC 또는 USB에 저장하고 나면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인증서는 홈택스 공인인증서로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범용인증서이기 때문에 홈택스 이외에도 모든 업무에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해요!

 

범용인증서가 필요한 사업자 분이 계시다면 아래 바로 가기를 클릭하여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범용인증서를 쉽고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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