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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리뷰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집에서 편하게 서류제출

 

집에서 편하게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는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각 용도에 따라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업자분들은 여러 종류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각 용도로 사용하기위해 발급받았던 공동인증서들이

점점 많아져서 관리하기 불편해지는 상황이 오곤 합니다.

당장 급하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야하는데

공동인증서 갱신기간을 놓쳐 다시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

다양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니 시간도 많이 소요되는 경우,

각각 인증서들의 갱신기간이 서로 다르니 관리에 더 힘을쓰게되어 불편한 경우

등등 여러 사례가 사업자들을 불편하게 만들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불편함을 싹~ 해결해버릴 인증서가 있습니다.

 

바로 사업자 범용공동인증서입니다.

그러니 오늘은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 전에 의미부터 살펴보고 가 볼까요?

 

 

 

 

사업자용 범용공동인증서는 용도에 제한이 없는 공동인증서입니다.

사업자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인증서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나 4대보험 관리 업무부터 나라장터, 그리고 전자계약까지!!

사업자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업무에 다 쓸 수 있습니다!

가장 혜택이 큰 사업자용 공동인증서라고 불릴만 하네요!

 

그런 범용공동인증서를 집에서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방법인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류제출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담우체부가 집으로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의

찾아가는 서비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중에서도 가장 편리한 서류제출 방법이라

사업자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발급방법입니다.

 

 

 

 

 

 

 

 

자 그럼 이 편한 인증서 발급방법으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심지어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는 최대 40%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

완전 꿩먹고 알먹는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먼저 위 사진을 클릭해서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했다면 자신의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법인)

 

 

 

그 후 범용공동인증서의 사용기간을 선택해야합니다.

 

사용기간은 1년부터 최대 3년까지 3개의 유형 선택지가 있으며

사용기간에 따라 서로 다른 할인율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공동인증서는 발급받으면 사업장이 운영되는 동안

꾸준히 쓰게되는 필수 파트너이기 때문에

1년에 2만원 할인되는 1년형 보다는

가장 큰 할인율로 12만원의 비용 절감을 받을 수 있는 3년형을 사용하는게

사업자분들에게 더 이득이될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찾아가는 서비스로 신청을 해주셔야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집에서 편하게 서류를 제출하여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 후 신청서를 작성해줍니다.

사업자 정보는 사업자 등록증에 기재된 사항과

동일하게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와 신청서 제출자 정보까지 기입해주세요.

모든 항목은 필수입력사항입니다.

 

신청서 제출자 정보에 기입할 때 대표자 본인이 서류를 제출할 지

대리인이 대신 서류를 제출할 지 정하게 되는데

여기에 기입된 사람이 꼭 서류를 제출해야 서류 접수가 가능하게됩니다.

 

서류제출자가 우체부가 방문할 주소를 기입해주신 다음

마지막으로 결제까지 마무리하면 인증서 신청단계가 마무리됩니다.

 

 

 

 

 

 

 

 

 

범용인증서 신청서 작성 및 결제 후

30분에서 한시간 이내로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안내전화가 갑니다.

이 안내전화를 받아 우체부가 방문할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체부는 영업일 기준 1~2일 내 방문하며

당일발급이 불가능합니다.

평일 오전 11시 이전 신청 시 바로 다음 날 방문합니다.

 

만약 안내되는 우체부 방문날짜에 다른 업무가 있어 서류제출이 힘드실 경우

한국범용인증센터의 상담원과 날짜를 조정하여 변경가능합니다!

단 이미 우체부가 지정된 경우 번복은 불가능합니다.

 

 

 

 

 

 

 

 

 

 

제출해야하는 서류는 제출자가 대표자일 때와

대리인일 때 각각 차이가 있습니다.

 

대표자 신청서류는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청 서류는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3개월 이내로 발급받은 인감증명서

대표자의 제출 서류보다 한가지의 서류가 더 추가됩니다

 

 

 

 

전담우체부가 오기 전 구비서류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전담우체부가 요청한 주소로 방문하여 서류제출자의 신분을 확인합니다.

그 후 서류제출자는 서류를 우체부에게 제출하고,

우체부는 서류제출자에게 발급안내장을 한 장 줄 것입니다.

 

 

 

 

 

 

 

발급안내장(공동인증서비스 처리 확인서)입니다.

범용인증서 발급을 마무리하는 발급절차와

발급마무리에 꼭 필요한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기입되어있습니다.

 

 

 

 

 

 

 

 

 

최종적으로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만이 남아있습니다.

발급안내장에 나와있는 방법과는 다르게

여러분들께서 좀 더 익숙하신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한 후 메인화면 가운데 퀵메뉴의

인증서 발급을 클릭해줍니다

 

 

 

 

 

 

 

 

저희는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했기에 하단의 발급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우체부에게 받은 발급안내장의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면

범용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간단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렇게 발급받은 범용인증서는 국세청 홈텍스, 민원 24,

4대보험 사이트, 나라장터 등등

사업자용 인증서를 요구하는 모든 곳에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에서 편하게!

남들보다 저렴하게!

범용공동인증서를 발급해보세요!

 

 

 

 

 

 

 

 

 

 

 

 

 

 

 

 

 

 

 

 

공동인증서 발급방법.mp4
1.83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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