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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 양식이 필요없는 간편하고 쉬운 발급방법!

 

세금계산서는 종이 세금계산서와 전자세금계산서가 있습니다.

양쪽 모두 각각의 세금계산서 양식을 갖추고 있는데요

필수로 기입되어야하는 내용은 동일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이 들어간 세금계산서 양식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만 발행하는 업체도 있지만

종이세금계산서 양식도 같이 사용하는 일도 있는데요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은 수기로 기입하기도 하지만

엑셀, 한글, 워드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입력한 후에

출력해서 사용하는 일도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사용한 양식은 해당 프로그램에 맞는 양식이 없다면

사용이 불가능하고 출력해서 사용하는것도

까다로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반대로 전자세금계산서는 홈텍스등을 이용해서 발행하는데요

양식이 규격화 되어있고 발급이 편리하며

따로 요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국세청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관리가 편합니다.

 

양쪽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두 종류를 혼용해서 사용하면 아무래도 관리가 한쪽만 사용할때보다는

복잡해지고,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의 경우에는 출력후에

의도치 않게 분실하는 일이 생겨서 곤란해지기도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물품 등을 판매할 때 물품등을 구매하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ㅁ여하기 위한 전자문서를 말하는데요.

 

종이세금계산서와 다른 점이 있다면, 

1. 간편한 작성방법

2. 종이세금계산서 발급, 보관 비용 절감

3.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세액공제 혜택

대상: 직전연도 연매출 3억원 미만 개인사업자 & 4천8백만원~8천만원 미만 간이과세자 중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한 자

혜택: 발급 1건당 200원씩 세액공제 혜택
한도: 연간 100만원 이내
방법: 종합소득세, 부가세 신고 시 발급 건수에 따라 공제 후 차액 신고 

이 있다는 점있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법인사업자와 직전연도 연매출 1억원 미만 개인사업자의 경우만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 사업자 이지만,

전자세금게산서 의무발급 대상자가 점차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점과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세액공제혜택으로 미루어 보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으로

매입매출관리를 실행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바로빌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와 종이세금계산서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바로빌은 사업자를 대상으로 경리업무에 꼭 필요한 서비스만을

모아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지만

그외의 경리 업무를 수행하기에는 홈택스는 통합 서비스 사이트기 때문에

썩 적절하지 못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관리와 업무수행을 위해서

다른 방법을 찾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런분들에게 바로빌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빌에서는 전문가 상담을 무료로 빠르게 제공하는데요.(ง •_•)ง

1.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소개

2. 인증서 등록 시 유선상담 및 원격지원

3. 가산세없는 발행 노하우 소개

4. 수정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소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처음이라 낯선 사업자, 경리 /회계팀 직원분들도

가산세 걱정없이 안전하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우선 바로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진행해야하는데요. 회원가입은 사업자등록번호 10자리와

세금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필수 사업자정보들을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을 끝내면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주어야하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혹은

사업자 범용인증서를 등록해주셔야합니다.

만약 위에 해당하는 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바로빌 홈페이지에서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니

그곳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다시 화면으로 돌아와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간편한 매입매출관리를 위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시작해 봅니다.

 

 

 

 

세금계산서 작성방법은 홈텍스를 이용해본 사람들에게는

익숙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고

종이 세금계산서만 사용하셨던 사업자 분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작성방법 (필요적 기재사항) 등
전문가 상담과 함께하고 싶다면 1544-8385로 유선 상담을 받아 진행해 보세요! 

 

공급자,즉 작성자의 사업자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기 때문에

공급받는자의 사업자 정보를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정기적, 주기적으로 거래하는 업체의 경우에는

매번 입력하는 것 보다는 사업자등록번호칸 옆에 있는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품목도 마찬가지! )

 

 

 

그럼 거래하는 사업자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신규 거래처 정보를 한번 저장해두면

이후에 두고두고 필요할 때마다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어서

품목, 거래처(공급받는 자) 입력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직접 타이핑하다가 실수로 잘못 입력하여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할 위험도 줄어들게 됩니다.

.

 

 

 

공급자, 즉 작성자의 사업자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기 때문에

공급받는자의 사업자 정보를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정기적, 주기적으로 거래하는 업체의 경우에는

매번 입력하는 것 보다는 사업자등록번호칸 옆에 있는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품목도 마찬가지! )

 

 

 

 

공급받는자(거래처)정보를 입력했다면

작성일자와 거래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작성일자는 보통 당일 날짜로 지정이 되어있어서

꼭 작성일자를 바꿔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크게 손댈 필요가 없습니다.

 

거래 내용으로는 거래 일자, 품목, 공급가액 및 세액을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기타사항을 적을 일이 많아서 비고란을 좀 꼼꼼히 적는 편입니다.

실수를 줄이는데 그만큼 좋은게 없더라구요.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나서 세금계산서 발급을 하면 되는데요

저는 발급하기 전에 늘 문자전송, 거래명세서 동시작성, 통장사본 첨부를 체크합니다.

거래명세서나 통장사본은 한쪽을 종종 빼기도하지만

한번 사용해보니 거래처로부터 자잘한 서류 요청이 줄어들어서

한결 더 편하더라구요.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경우에는 국세청으로 자동으로 전송되는데요

바로빌에서는 국세청 전송설정을 따로 할 수 있습니다.

 

발급 즉시 전송하는 즉시 전송설정과

발급 다음날 오후 2시에 국세청으로 전송되는

발급 익일 자동전송 설정입니다.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발급 익일 자동전송으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종종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여부를 찾아보다가

발급 했는데 발급 내역이 없어서 당황하기도 했는데요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익일 전송으로 되어있어서 즉시 조회가 안된거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알게 된 설정이랍니다 ㅋㅋ

 

바로빌은 홈텍스에 비해서 고객센터 연결도 빠르게 되는 편이고

원격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어서

모르는게 있어도 크게 어렵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종이세금계산서 분실 걱정도 없고

발급한 모든 세금계산서를 한자리에서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는 바로빌을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전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더 편한 기능이 추가된 것 같아서 좋네요 ㅎㅎ

세금계산서 양식이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는 바로빌에서 

더 효율적인 업무를 시작해 보세요! (아래 이미지 클릭시 바로빌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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