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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 인증서, 하루만에 업체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규사업자, 초보사업자분들을 위해

사업 번영에 아주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모든 공공기관의 입찰 공고가 올라오는 곳으로,

꾸준하게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에 참여하여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이 있는데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입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에 필요한 두가지 준비물을

동시에, 하루만에 빠르게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입찰에 꼭 필요한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전자입찰이외에도 전자계약, 전자세금계산서, 4대보험 업무,

모든 은행 업무, 기타 정부지원금에도

사업자 인증 요청 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없으신 신규사업자분들은 이번에 발급받으시고,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도 참여하고 다양한 업무에

범용인증서 하나로 간편하게 사용해 보세요.

 

 

 

 

 

조달청 나라장터란?

나라장터는 조달 업무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시키는 전자조달시스템인데요,

 

업체를 한번만 등록시켜 놓으면 모든 공공기관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러한 조달청 입찰 시스템에 등록된 업체의

97%가 중소기업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신규사업자, 초보사업자분들도 사업 성장에 도움이 되는 조달청 입찰에 참여를

추천드리며 업체 등록방법을 알아봅시다.

 

1. 사업자용 범용인증서/지문보안토큰 발급

2. 나라장터 신규이용자/인증서 등록

3. 조달청 방문, 지문 등록

4. 지문보안토큰에 인증서 복사

 

간단하게 4단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업자 범용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이 없으시다면 조달청 방문 한번으로

동시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

 

 

 

 

 

제가 이용하고 있는 인증서 발급기관은 한국범용인증센터입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는 정부지정 인증서 발급기관으로

전문가와 함께하는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홈페이지 구성으로

인증서도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20~40% 할인 받아 발급할 수 있으니까

범용인증서 발급을 원하시는 사업자분들은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해 보세요.

 

 

한국범용인증센터 바로가기

 

 

 

 

 

 

1.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지문보안토큰 신청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을

같이 발급할 수 있는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인증서 신청 완료 후, 지문보안토큰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 필수 준비물은 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입니다.

다만, 지문보안토큰이 2024년 1월 1일부터는 필수 준비물 의무 해제라는 점 다들 알고 계시나요??

지문보안토큰은 23년 12월 말까지만 입찰 시 필수 준비물이므로 꼭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인증서 유효기간을 선택합니다.

 

1년형 = 10만원 20% 할인 = 8만원

2년형 = 20만원 25% 할인 = 15만원

3년형 = 30만원 40% 할인 = 18만원

 

가장 높은 할인율로 가장 합리적인 금액에

사용하실 수 있는 3년형 인증서를 추천드립니다!

 

 

 

 

 

 

인증서 발급방법은 2가지로 구분됩니다.

 

당일발급은 신청자가 원하는 기관으로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직접 기관에 방문할 필요 없이,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지문 등록을 위해 반드시 한번은 조달청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조달청 한번 방문으로 모든 입찰 준비를 끝마치기 위해 당일발급으로 신청하겠습니다.

 

 

 

 

 

 

인증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신청서 작성 후, 결제 및 출력도 합니다.

 

사업자 정보는 사업자등록증 정보와 동일해야 하며,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는 실제 사용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범용인증서 발급을 위해 신청서와 함께 준비하실 서류들이 있습니다.

 

제출자에 따라 달라지는 서류를 확인하시고,

추가 특수 경우에는 한국범용인증센터에 문의해 보세요.

 

대표자 직접 제출 대리인 대신 제출
온라인 신청서 출력본 온라인 신청서 출력본(인감 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개인 대표/법인 인감증명서 원본(3개월)

 

 

 

 

 

 

전국 13곳에 위치한 조달청 중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합니다.

서류 제출 후, 인증서 안내장을 수령합니다.

 

*조달청 이외에도 센터 3곳에 가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오늘은 조달청에 방문해 지문보안토큰까지 한번에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조달청 주소만 알려드립니다! *

 

 

 

 

 

 

인증서 안내장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안내장의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세요.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인증서를 발급하는 첫번째 단계에서

노트북을 지참하면, 왔다 갔다 할 필요없이

한번 방문으로 입찰 준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2. 나라장터 신규이용자/인증서 등록

나라장터에 접속 후, 신규이용자 등록을 진행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조달업체 이용자를 클릭합니다

 

 

 

 

 

사업자 정보와 대표자 정보 등을 입력하고

조달청 입찰에 참여할 입찰참여자 정보도 입력합니다.

 

 

 

 

 

 

좌측 목록에서 [인증서관리]를 클릭하여

인증서를 등록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검색하고 발급받은

사업자 범용인증서를 선택하세요.

 

 

 

 

 

3. 지문등록/신분증, 지문보안토큰 수령증 지참

신분증과 지문보안토큰 수령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입찰참여자 신분 확인 후, 지문을 등록합니다.

지문 등록 후, 지문보안토큰을 수령합니다.

 

 

 

 

 

4. 지문보안토큰에 인증서 복사

인증서를 발급받은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 후, [지문보안토큰]에서

인증서를 지문보안토큰으로 복사합니다.

 

 

 

 

 

 

컴퓨터에 지문보안토큰을 연결하고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에 참여합니다.

 

 

신규사업자, 초보사업자분들에게 사업 성장에 도움이 되는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 참여를 추천드리며,

필수 준비물인 사업자 범용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 신청은

한국범용인증에서 당일발급으로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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