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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홈택스 보다 쉬운 발행방법

 

안녕하세요 사업자 여러분들!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하여

홈택스에 방문해 보신 적있으신가요?

 

오늘은 개인사업자 여러분들을 위하여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누구보다 쉽고 안전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기한일? 필요적 기재사항? 가산세?

알쏭달쏭한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내용

한 번에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  

먼저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사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전연도 연 매출 1억원 이상 개인사업자

 

2. 법인사업자

 

입니다. 

 

해당 사업자는 사업자 간의 거래 발생으로 매출을 얻으면

매입자에게 부가가치세를 받았다는 것을 증빙하기 위하여

거래 내용에 대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합니다.

*출처: 국세청 홈페이지 

 

 

 

 

 

 

 

 

#2. 전자세금계산서 기한일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에는 기한일을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  기한일에는 

 

(1)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기한일

: 거래일자가 속한 달의 다음 달 10일 이내 발급(해당일이 공휴일,주말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

(2) 전자세금계산서 전송 기한일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일의 다음 날

 

2가지가 있습니다.

 

전자세금게산서 의무발행 대상 사업자는 해당 기한일에 주의하여

올바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여야 가산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3.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많은 분들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으로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홈택스에서 진행하시는데요.

국세청 홈택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외에도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상담,제보/

연말정산/ 전자불복청구/ 현금영수증 등 다양한 세무업무 신고가 진행되기 때문에

 

메뉴 구성이 꽤나 복잡한 편입니다.

 

상담의 경우에도 대기시간이 길어 시간이 지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은 바로

바로빌을 통한 쉬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입니다. 

 

 

 

 

 

 

#4. 전문가와 함께하는 바로빌

2009년부터 운영되어 20만의 파트너사와 시너지를 일으키고 있다는 바로빌.

바로빌의 가장 큰 장점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부터 관리까지

전문가와 함께하기 때문에 쉬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인데요. 

 

 

 

#5. 바로빌 장점: 전문상담센터

바로빌 상담센터는 별도의 수임료 없이 무료로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상담을 제공합니다.

세무사 위임 대신 바로빌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상담 및 발급 시

연 평균 120만원의 세무사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빌 전자세금계산서 상담센터에서는

(1)  전자세금계산서 작성방법(기한일, 필요적 기재사항 등을 안내)

(2) 수정세금계산서 발행방법(사유 안내 및 사유별 기한일 안내)

(3) 인증서 등록 시 원격지원 제공(전자세금계사서용,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4) 즉각적인 상담으로 빠른 문제 해결

 

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가산세의 경우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사업장 뿐 만 아니라 거래처에도 불이익이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

거래처와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미리 안전한 발급방법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

 

 

 

 

 

 

 

# 6 - 1. 바로빌 이용방법 : 회원가입 및 메뉴 선택

바로빌은 앞서 말씀 드렸듯이 사업자들의 세무업무 만을 위해 구성되었는데요.

바로빌 이용을 위하여 사업자 정보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완료해 주세요.

다음은 메인화면의 [전자세금계산서]버튼을 클리해 줍니다. 

 

 

 

 

 

# 6 - 2. 바로빌 이용방법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위의 작성 예시를 참고하여 거래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공급자 정보는 로그인 된 회원 정보로 자동 입력되기 때문에

별도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1] 거래처(공급받는 자)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2] 작성일자 - 거래가 발생한 날짜를 입력해 주세요. 

[3] 품목 - 거래가 발생한 재화 또는 용역의 정보를 입력ㅎ ㅐ주세요.

 

 

거래처와 품목의 정보는 최초 입력 후 정보 불러오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 입력할 때 상세한 정보를 입력 해 주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6 - 3. 바로빌 이용방법 : 다양한 서비스 활용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외 바로빌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당연합니다.

바로빌은 사업자의 세무업무 만을 위하여 만들어진 사이트라고 했잖습니까.

사업자의 세무업무 단축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있는 바로빌.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홈택스 정보 스크래핑(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 카드/계좌 거래내역 수집

⏹ 카카오 알림톡/친구톡 전송

⏹ 문자/팩스 전송

⏹ 전자문서 / 현금영수증 발급 

 

 

바로빌을 활용하여 완전한 거래처 관리 및 세무업무를 완성해 보세요.

 

 

 

세무업무 단축의 첫걸음, 바로빌을 시작해 보려면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급.mp4
0.63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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