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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행, 기한, 방법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사업을 하시거나 세금계산서 발행을 하시는 많은 분들의 고민을 보면

세금계산서 발급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국세청 홈택스 세금계산서를 이용하시기 때문에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세금계산서 완전정복을 하기 위해!!

제가 유용한 포스팅할려고 합니다

초보자분들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방법이니깐

저만 믿고 따라오시면 더 쉬운 국세청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행할 수 있으실거예요~~~

 

 

 

 

 

 

먼저 전자세금계산서 완전정복을 위해 전자세금계산서 개념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 전자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물품 등을 판매 할 시 물품 등을

구매하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전자문서

물품을 공급받는자에게 교부하도록 규정하고 있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세무조사 및 가산세라는 제도를 통해 규제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경제백과 

 

 

 

그럼 국세청홈택스 세금계산서 발급할 때 준비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혹은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일반 개인용 공인인증서나 은행용 공동인증서로는 발급이 불가능하거든요 ㅠㅠ)

 

공동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없어서 얼마전에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았는데 만족도가 높아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려구요

www.certbiz.com

바로한국범용인증센터라는 곳 인데요

18년동안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오고 정부에서 지정한 인증서 발급기관이더라구요~~

지금큰 할인혜택도 제공해주고 있다던데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발급하는거 추천합니다!!

 

 

 

 

 

우선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기간은

공급시기가 속하는 달 다음달 10일까지 발급하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10일이 주말이거나 공휴일이면 그 다음날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한 언제까지 전송해야할까요???

발급일 다음날까지는 무조건 전송해주셔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를 통합 발급

발급대행사업자 시스템을 통한 발급

국세청 상담센터 전화 (ARS)를 통한 발급

세무대리인 대리발급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는 채널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국세청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다더라구요

특히나 발급일이 다가올수록 고객센터 연결은 잘 되지도 않고.... 역발행 기능도 없고....

더 간편하고 쉽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바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전문, 바로빌입니다. 

저도 홈택스에서 바로빌로 갈아탔더니 진작 갈아탈 걸 후회했었습니다.....

뭐든 시작이 어렵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걸 제가 알려드릴게요.

 

그래서 저는 오늘 바로빌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볼거예요~~~

 

 

 

 

 

왜 바로빌이냐?? 라고 질문을 주신다면 저는 바로빌의 이런점이 좋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일먼저 마음에 들었던 장점은 역발행 기능입니다!!

홈택스에서는 역발행 기능이 따로 없는데 바로빌에서는 역발행 메뉴가 따로 있어서 엄청 편리하더라구요!

그리고 국세청은 고객센터 연결도 힘든데 바로빌은언제든지 연락하면 바로 궁금한 걸 해결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별도의 설치 없이 이용 할 수 있다는게 너무나 큰 장점이였습니다

 

 

 

 

 

 

 

 

 

 

바로빌에서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절차는 정말 간단합니다!!

 

 

 

 

 

STEP 1 회원가입 

그런 바로빌 사이트에 접속해볼까요??

www.barobill.co.kr

이번에 새로 리뉴얼되서 정말 깔끔해졌더라구요~~

 

메인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을 클릭해주세요~

 

 

 

 

사업자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그런 다음 모든 약관 내용을 확인하시고 전체동의 클릭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업자 정보 및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 2 공동인증서 등록 

메인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해주세요!

 

 

 

 

 

 

 

 

등록된 공동인증서를 선택해주시고 암호를 입력해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주세요~

 

 

 

 

 

 

 

STEP 3.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완료 되시면 메인페이지에 전자세금계산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필요적기재사항은 꼭! 필수로 작성해야하니 놓치시면 안됩니다

필요적 기재사항 : 공급자 등록번호,

공급자 상호 또는 명칭,

공급받는 자의 등록번호,

공급가액과 세액,

작성연월일

 

 

 

 

 

기재사항을 다 입력하시면 마지막으로 발행을 클릭하시면 발행이 완료됩니다!!

 

 

 

 

 

 

 

 

왼쪽 메뉴 매출보관함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편리하게 보실 수 있어요~~


 

 

 

 

 

오늘 저와 함께 국세청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급 대신 바로빌에서의 세금계산서 발급을 같이 해봤는데

어떠셨나요??? 저는 여러분들께 좋은 꿀팁을 알려드렸다는거에 정말 뿌듯합니다

저는 앞으로 바로빌을 자주 이용할려구요~~너무 편리해요

혹시라도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아래의 번호로 문의 주시면

친절한 상담원 분들이 차근차근 알려주실거예요~~~ 아래의 이미지를클릭하여 바로빌에 접속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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