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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정보

나라장터 등록 필수 공동인증서 간단 발급방법(업체등록)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라장터 등록에 필요한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나라장터는 공공기관 조달을 희망하는

모든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인데요.

 

업체 등록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안전하고

간단하게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나라장터란 조달업무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전자조달시스템입니다.

모든 공공기관의 입찰 정보가 공고되고,

기업은 업체 등록 후, 모든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나라장터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공공기관은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공고하고

입찰 참가 기업들은 원하는 입찰에 참가합니다.

 

나라장터는 사업자에게 입찰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자는 원하는 입찰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출처 : 조달청 나라장터]

 

 

 

 

 

많은 기업이 참가하고 있는 나라장터에 업체를 등록해 봅시다.

나라장터 등록 절차입니다.

 

1. 범용인증서 발급 + 지문보안토큰 신청

2. 나라장터 신규이용자 + 범용인증서 등록

3. 조달청 방문, 지문보안토큰 발급

4. 지문보안토큰에 범용인증서 복사

 

 

 

 

 

 

 

공공기관 전자입찰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1.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인증서 하나로 모든 업무에 사용,

효율적인 업무처리로 시간절약 가능

 

2. 지문보안토큰

수의계약 시 필요 없음

(24.01.01부터 사용 의무 해제)

 

 

 

 

 

 

나라장터 등록을 위해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 발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한국범용인증센터>발급기관을 추천 드립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는 2005년부터 운영된

정부지정 인증서 발급기관으로 사업자 분들의

안전한 인증서 발급을 지원합니다.

 

국제 표준 인증을 통해 검증된 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발급자들의 다양한 후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바로가기⬇️

http://www.certbiz.com?src=viral&kw=0007CF

 

 

 

 

 

 

나라장터 등록에 필요한 사업자 범용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을 신청해 보겠습니다.

 

먼저 사업자 범용인증서를 신청합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개인사업자 / 법인사업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범용인증서 유효기간과 발급방법을 선택합니다.

 

<범용인증서 유효기간>

1년형 - 8만원(20%할인)

2년형 - 15만원(25%할인)

3년형 - 18만원(40%할인)

 

<범용인증서 발급방법>

당일발급 :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당일로 발급하는 방법

찾아가는 서비스 : 요청한 장소로 방문한

우체부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하는 방법

 

 

저는 가장 합리적인 금액의 3년형 인증서와

찾아가는 서비스 방법으로 진행했습니다.

각 발급방법마다 확실한 장점이 있는데요.

 

먼저 지문보안토큰 발급을 위해

반드시 1번은 조달청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당일발급을 선택하신다면 범용인증서와

지문보안토큰을 동시에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노트북을 지참하시면 중간단계에 필요한 PC사용을

그 자리에서 바로 진행하시어 조달청에 다시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범용인증서 발급이

영업일 기준 1-2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당일발급은 불가하지만 2-3년형의

다년형 인증서를 해마다 갱신해야 하는 절차 없이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분들의 상황에 맞게 발급방법을 선택해 보세요.

 

  당일발급 찾아가는 서비스
발급소요기간 즉시발급 1-2
준비물 노트북, USB X
2-3년형 비갱신 사용 X O

 

 

 

 

 

 

선택하신 발급방법에 따라 신청서 페이지가 달라집니다.

저는 찾아가는 서비스 방법을 선택했는데요,

신청 정보와 제출 방법의 우편물 수령지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하단에서 지문보안토큰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서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정보와 동일하게 신청서를 입력하시고

결제와 출력을 해 줍니다.

 

 

 

 

 

범용인증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대표자 직접 제출 대리인 대신 제출
온라인 신청서 출력본(대표 서명) 온라인 신청서 출력본(인감 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 개인 /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3개월)

 

선택하신 발급방법에 따라 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또는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서 안내장을 수령해 주세요.

 

 

 

 

 

인증서 안내장을 수령하셨으면

다시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인증서 발급을 클릭하시고 안내장의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시면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신 경우에는 이후

지문보안토큰 신청을 따로 진행해 주세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하셨으면

나라장터 등록을 진행합니다.

 

나라장터에 신규이용자를 등록하셔야지만

지문보안토큰 수령이 가능합니다.

 

조달업체 이용자를 선택하고 사업 정보와

대표자, 입찰참여자 등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이후 조달청의 신규이용자 등록 승인이 완료되면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하여 지문을 등록하고

지문보안토큰을 수령해 주세요.

 

신분증과 지문보안토큰 수령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당일발급의 경우, 범용인증서 서류 제출 시

노트북을 지참하시어 조달청에 방문하시면

인증서 발급부터 나라장터 등록까지 그 자리에서 진행하시고

이후 지문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지문보안토큰에 범용인증서를 복사해 주세요.

 

그냥 범용인증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지만,

지문보안토큰은 지문을 비밀번호처럼 사용하여

더욱 안전하게 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나라장터 등록을 위해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셨나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업무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나라장터 전자입찰 뿐만 아니라,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전자계약, 실시간 연구비 관리시스템, 모든 금융권,

건설인/허가, 4대보험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사용이 처음이시라면

나라장터에만 사용하지 마시고

모든 사업자 업무에 간편하게 사용해 보세요.

 

 

 

 

 

아래이미지를 클릭해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인증서 신청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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