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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작성일자 기준, 작성 및 수정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사업자 및 총무팀 직원 여러분들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 기초!

 

전자세금계산서 작성일자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많은 분 들 께서 전자세금계산서 작성일자는,

세금계산서 양식 내 내용을 작성하는 날짜가 아닌가?

 

라고 처음에는 생각하시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 작성일자는 사실 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이 이루어진 날을 의미합니다.

쉽게 생각하여 거래가 발생한 날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비슷하지만 다른 용어로는

발급일자와, 전송일자가 있는데요.

 

발급일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한 날짜로 공동인증서로 전자서명이 이루어진 시기를 말합니다.

 

전송일자발급한 세금계산서를 국세청에 전송한 날짜를 말합니다. 

 

 

 

 

 

 

 

 

두 번째는 작성일자를 잘못 선택한 경우,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작성일자는 필요적 기재사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올바른 입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잘못 입력 시 꼭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해 주어야 하는데요.

 

작성일자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착오를 인식한 날에,

당초 발급 건 취소분 (- 세금계산서로, 자동발급됨) 1장,

기재사항 착오 정정 세금계산서 1장을 직접발급하여야 합니다.

 

기재사항 착오정정으로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시

작성일자 기준은 당초 작성일자 기준이 됩니다.

 

 

 

 

 

 

여기서 추가로,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시

작성일자의 기준이 달라지는 점!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당초 전자세금계산서 작성일자가 수정세금계산서 작성일자가 되는 경우는

1. 기재사항 착오정정

2.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3. 내국신용장 등 사후개설

 

사유 발생일로 수정세금계산서 작성일자가 되는 경우는

1. 공급가액 변동

2. 계약의 해제

3. 환입

이 있습니다.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시 사유를 잘 확인하고

작성일자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작성방법 및 수정세금계산서 작성방법이 어려우시다면,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여 바로빌 전문가와 함께 쉽고 빠른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시작해 보세요! 

 

 

 

 

 

전자세금계산서 작성일자.mp4
1.08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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