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똑순이의 고민상담소에
많은 분들이 큰 관심을 보여주시는데
관심이 많으신 건 그만큼 사업을 운영하면서 고민과 궁금한 것들이 많으신 거겠죠?
모든 사업주님의 편리한 비즈니스를 위해서
오늘 똑순이가 가져온 고민은?
어쩌면 초보 사업주라면 한 번쯤은 다 해보신 생각일 것 같은데요.
"전자세금계산서 왜 발행해야 하는 건가요"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이번에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이 되셔서
전자로 발행하시게 되었다는 세금계산서 초보사장님의 사연인데요.
세금계산서 꼭 전자로 발행해야 하는 건지,
이에 따른 장점이 있는지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의무 대상자 기준,
마지막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궁금해하시더라고요.
이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하나씩 해드릴 텐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의무 대상자는
2023년 현재 기준으로 법인사업자 & 연매출 1억 원 이상 개인사업자입니다.
아마 고민을 주신 사장님은 위의 전자세금계산서 기준에 해당하시는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여기서 정말 중요한 부분!!
2024년부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의무 대상자의 기준이
연매출 1억 원에서 8천만 원 이상으로 낮춰진다는 사실 꼭 알고 계세요!
그렇다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장점은 어떻게 될까요?
첫 번째로 세금계산서를 전자로 발행하기 때문에
작성의 보관의 용이함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업을 계속해서 하시다 보면 관련 문서들은 계속 쌓여갈 텐데
전자로 발행한다면 보관이 편하겠죠?
두 번째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직전연도 공급가액 3억 원 미만 개인사업자들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1건 당 200원(연간 한도 100만 원)으로 세액 공제를 해주고 있어요!!
보관과 작성도 용이한데 발급하면 세액공제까지 해준다니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하지만 여전히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처음이신 분들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의무 대상자라는 사실이 부담스러우실 수 있어요..!
왜냐하면 방법도 모르겠는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의무라..!
그런 초보사업주님들을 위해
오늘 똑순이가 세금계산서 전문가와 1:1 상담을 받으며
전자세금계산서 작성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바로빌이라는 사이트는
전자세금계산서 전문가와 대기 없는 1:1 유선 상담이 가능하며
더 나아가 작성 시, 원격지원 도움까지 주는 플랫폼인데요.
첫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라면
헷갈리는 것들이 너무 많을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한 최적의 세무 비즈니스 도우미니
참고하셔서서 쉬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시길 바라고요!
마지막에 알려드린 바뀌는 2024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의무 대상자 기준 잊지 마세요
https://www.barobill.co.kr/main/index.asp?src=viral&kw=0001D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