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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기준 바뀐다고?

 

안녕하세요! 이번주 똑순이는 조금 특별한 콘텐츠를 가지고 왔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사업자이시거나 회계팀에서 일하고 계시다면 바뀌는 세무정보에 귀를 기울이실 수밖에 없을 거예요!

2023년도 거의 마무리되어가고 있고 2024년이 성큼 다가왔기에

바로 내년 24년에 바뀌는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세무 정보와 

전자세금계산서 왕 초보자분들! 아직 한 번도 발행해보지 않은 분들에게 드리는 

세금계산서 작성 전, 알고 계시면 좋을 정보를 담아 만들어 본 OX퀴즈입니다!

**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기준 변화 **

 

바로 문제 풀며 세무지식 쌓으려 가볼까요?

 

 

 

 

첫 번째 문제2024년 바뀌는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의무 기준에 관련된 문제인데요,

Q.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2024년 의무 발행 기준은 연 매출 1억 원 이상이다.

이 문제는 O일까요? X일까요?

 

 

정답은 X입니다.

이유는 현재 2023년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의무 기준이 연 매출 1억 원 이상이며,

이 기준은 24년부터 8000만 원 이상 개인사업자까지 확대된다고 해요!

** 참고로 법인사업자는 매출에 상관없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대상자입니다 **

 

 

 

 

 

 

두 번째  전자세금계산서에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 "세금계산서 필요적기재사항"에 대한 문제인데요,

 

Q, 세금계산서 필요적기재사항은 공급자 사업자 번호, 공급자 상호 혹은 성명, 공급받는 자 사업자 번호,

작성연월일, 공급가액, 부가세액이 해당된다.  

 

정답은 O입니다.

문제에 나온 6가지는 세금계산서 필요적기재사항이 맞습니다.

(공급자의 사업자번호, 상호 혹은 성명, 공급받는자의 사업자번호, 작성연월일, 공급가액, 부가세액)

 

첫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보신 분이라면 필요적기재사항이라는 말에도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다고 생각해서

두 번째 문제로 세금계산서 필요적기재사항을 넣어봤어요~~

아무래도 전자세금계산서는 적격 증빙 자료로 사용되므로 앞서 언급한 6가지는 꼭 올바르게 기재되어야 합니다.

 

 

 

 

 

세 번째 문제는 전자세금계산서의 전송기한과 발급기한에 관한 문제입니다.

Q.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기간은 거래가 속한 달의 다음 달 10일이다. 

이 문제는 O일까요? 아니면 X일까요?

 

정답은 O입니다!

 

초보자라면 세금계산서 발행하고 전송을 해야 되는 기간이 있다고? 

발급만 하면 끝인 줄 알았는데 전송까지 해야 한다니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실 세금계산서 초보자 분들이 계실 거예요!

보통 홈택스에서 발급하는 전자세금계산서는 작성하고 발급을 하는 순간 바로 국세청 전송이 되어버리기에

전송기한이 존재하지만 따로 신경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발급과 동시에 전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아무래도 초보자분들은 오류가 많이 생길 수 있어요..

세금계산서 작성과 발급과 관련된 많은 오류를 줄이는 방법은 이후에 알려드리도록 하고

그전에 전자세금계산서를 이용하면 좋으실 분을 알아볼까요?

 

 

 

 

 

1. 간편하게 매입매출 관리를 하고 싶으신 분!

아무래도 종이계산서와 다르게 전자세금계산서는 관리하고 보관하기 용이합니다! 

실제로 공간을 차지하는 것이 아닐뿐더러, 단순하게 목록해서 원하는 내용을 검색하면 원하는 세금계산서를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하며

 

2. 세금계산서 업무를 신속하게 작성 및 처리하고 싶으신 분!

전자세금계산서는 빠르게 발행하고 전송할 수 있기에 업무 처리 시간이 단축되고, 일의 효율이 올라갑니다.

 

3. 수기로 작성하는 오류를 없애고 싶으신 분!

아무래도 전자적으로 처리되므로 입력의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잘못 기입하면 없애고 다시 적어서 발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 종이세금계산서와는 다르게 

오류의 확률이 확실히 줄어듭니다.

 

위의 이유에 단 1가지만 해당하시더라도 저는 개인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권유하고 싶어요.

 

그렇다면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또한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과 작성에 관련된 많은 오류를 줄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바로빌이라는 전자세금계산서 전문 발급 기관을 이용해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건데요.

 

그렇다면 왜 바로빌일까요?

이유는 해당기관은 세금계산서 전문가와 1:1로 상담하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기 때문 입이다.

 

아무래도 초보자들이라면

세금계산서 관련 용어부터 절차에 대해서 어렵게만 느껴지실 텐데

그러한 어려움을 바로빌은 해결해 드릴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해당 기관은 원격으로 지원해 주기에 (함께 컴퓨터 화면을 보며 진행) 

쉬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오늘의 똑순이는 어떠셨나요?

2024년 바뀌는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간편 발급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 

초보 사업주, 첫 세금계산서를 작성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하단에 바로빌 홈페이지 주소 남겨드리니 궁금하신 분들은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mp4
0.57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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