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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금 신청과 사업장 성립신고까지 한번에 진행하세요!

 

안녕하세요~

사업자 여러분을 위해 사업자 지원금 소식을 들고 온 봄날의 똑순이입니다!!

(봄날의 똑순이는 아주 짧고 여름의 똑순이가 곧 찾아올 것 같아요)

 

특히나 오늘 추천해드릴 4대보험 지원금인 두루누리 사회보험은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라면 강추하는 지원금입니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스타트업 회사나 소규모의 직원을 두고 있는 사업장이라면

간단하게 소개해드릴 이번 두루누리 사회보험 글에 모두 집중해주세요!!

 

글을 읽고 바로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신청 방법과 링크까지 준비해뒀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용!!

 

 

 

 

 

 

 두루누리 지원금이란? 

 

두루누리 지원금(사회보험) 이란?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해당 근로자의 사회보험료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함으로써,

사업주의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는 지원 사업입니다.

 

그렇다면 쉽게 말해 사업주는 어떤 지원을 받게 되는 걸까요?

바로 사회보험료의 일부를 지원받게 됩니다.

 

사회보험료라고 말하니까 어려우신가요?

사회보험료=4대보험(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국민연금)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그 중에서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80%를 지원해드리는 두루누리 사회보험인데요,

10%도 아니고 20%도 아니고 50%도 아닌 무려 80%라니!!

똑똑한 똑순이가 추천할만한 똑똑한 지원금이죠!?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 대상은?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은 앞서 간단하게 말씀드렸다시피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 사업장에 고용된 근로자 중

월평균보수가 270만원 미만인 신규가입 근로자와 그 사업주가 해당됩니다.

 

2021년부터 기존가입자는 지원되지 않고 신규가입자에 대해서만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 때 신규가입자가 무엇이냐!!

신규가입자란,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신청일 직전 6개월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자격취득 이력이 없는 근로자를 말합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 신청기관은? 

 

그렇다면 지원대상에 해당하기만 하면 신청이 무조건 이득인 "두루누리 사회보험"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요?!?!

 

바로 4대보험 사무대행기관 비즈포인에서 가능합니다.

단, 사업자번호로 회원가입 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간단하니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도 언제든 쉽게 가입 가능하답니다~

 

이 때 비즈포인이라는 기관을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장 조건이 2가지 있는데요,

이 부분은 아래에서 다시 한번 설명해드릴게요~

 

 

 

 

 

 

 두루누리 사회보험 신청방법은? 

 

비즈포인에서 두루누리 지원사업 신청하는 방법은?!

똑똑한 똑순이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대로만 진행해주시면 간편하게 완료돼요~

 

 

먼저 비즈포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나요?

검색창에 '비즈포인'을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 걸어드릴테니 클릭해서 바로 접속하시고 회원가입 해주시면 됩니다.

 

 

비즈포인 | 근로복지공단 ∙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정 4대보험 사무대행기관

근로복지공단과 건강보험공단 지정 4대보험사무대행 기관으로 사업장의 다양한 보험사무 행정처리를 전문가와 함께 무료로 비즈포인에서 지원해 드립니다.

www.biz4in.com

 

 

그 다음 절차는 신규 사업장인지 기존 사업장인지에 따라 구분되는데요,

신규 사업장이라면 다음 절차에 따라 사업장 성립신고와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을 한번에 진행하시면 되며,

메인화면 > 사업장 성립신고  or  상단 메뉴 - 접수/신고 > 사업장신고 > 사업장 성립신고

이미 사업장 성립신고를 진행한 기존 사업장이라면 다음 절차에 따라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을 바로 진행해주세요.

상단 메뉴 > [접수/신고] > 두루누리 사회보험 > 두루누리 사회보험 신청

 

신규사업장이라 사업장 성립신고와 두루누리 지원금(사회보험) 신청을 함께한다면,

성립신고서 작성 중에 "보험료 지원신청"이라는 부분이 보이실텐데요

 

이 때의 보험료 지원신청이 두루누리 지원금(사회보험) 신청을 의미하니,

해당하는 사업장은 이 부분에 꼭 체크해서 진행해주세요!

 

 

 

 

 

 

 4대보험 전문 비즈포인 회원가입 조건 사업장은? 

 

앞서 알려드렸던 비즈포인은 4대보험 사무대행기관이라고 말씀드렸죠~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인가받아 사업주의 행정처리 부담을 덜어주고,

4대보험 업무를 무료로 지원해주며 각 공단에서 교부금을 받아 운영되는 기관인데요,

 

그렇다면 모두가 비즈포인을 이용할 수 있느냐...?

아쉽지만 그건 또 아닙니다

 

단 2가지 조건만 충족한다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① 상시근로자 수 30인 미만 사업장

② 전전년도 과세소득 3억원 미만 사업장

  (과세소득 기준 : 개인사업자 - 사업소득금액 / 법인사업자 - 당기순이익)

※ 건설업종 제외

※ 가족관계 근로자만 있는 사업장 제외

 

 

조건에 해당하는 사업장이라면 비즈포인을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면서,

회원가입을 하면 사업장별 담당자가 배정되어 안내도 다 해주는데다,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신고기한과 현황 알림까지 받을 수 있는 비.즈.포.인😊

 

 

 

똑순이가 추천하는 오늘의 사업자 지원금 "두루누리 사회보험"과,

신규 사업장이라면 반드시 해야 하는 "사업장 성립신고"는 비즈포인에서 신청해보세요~

아래에 홈페이지 링크 남겨드리니 참고하시구요!

 

 

비즈포인 | 근로복지공단 ∙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정 4대보험 사무대행기관

근로복지공단과 건강보험공단 지정 4대보험사무대행 기관으로 사업장의 다양한 보험사무 행정처리를 전문가와 함께 무료로 비즈포인에서 지원해 드립니다.

www.biz4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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