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전자세금계산서 정의 , 발행 해야 하는 이유
2.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행 대상자
3.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기관
4.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기관 이용방법
5.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증서 등록 방법
6. 추가 꿀팁
오늘도 사업자 분들을 위해서 세무 업무 꿀팁을 가져왔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사업자 간의 거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미발급이나 지연발급 등 제때 처리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란 무엇인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처음이신 분들에게
더 도움이 될 포스팅이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처음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 정의, 발행해야 하는 이유
전자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물품 등을 판매할 시 물품 등을 구매하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전자문서로 부가세 신고 시 적격증빙의 자료가 됩니다.
적격증빙이란 사업과 관련하여 지출한 금액을 세법 상 비용으로 인정받기 위해 수취 및 제출해야 하는 증명 서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세금 업무를 위하여 반드시 적격증빙을 수취해야 합니다.
2024년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대상 기준
전자세금계산서는 의무 발행 대상이 있습니다.
모든 법인사업자와 일부 개인사업자입니다.
개인사업자는 직전연도 총 매출액 1억원 이상인 경우 해당되었는데요!
24년 7월 1일부터 직전연도 총 매출액 8천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로 의무 발행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의무발행 대상이 발급 의무를 준수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준을 정확하게 알아 놓으시면 좋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사이트, 기관
그렇다면 이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발급할까요?
많은 분들이 홈택스를 많이 떠올리실 텐데요!
홈택스의 경우 메뉴가 많고 복잡해서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쉬운 발급이 가능한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관리까지 전문가와 함께할 수 있는 사이트로
1:1 유선 상담 및 원격지원을 통하여 전자세금계산서 쉬운 발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거래명세서 작성, 현금영수증 발행, 홈택스 연동 등
사업자 분들의 세무 업무를 더욱 편리하게 해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사이트 이용 방법
바로빌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공동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 등록은 등록 가능한 인증서인지 확인 후 인증서 등록을 하시면 되는데요!
인증서를 등록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바로빌에서는 전문가와 함께 발급부터 관리까지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세무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진행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등록하는 방법
공동인증서 등록이 어려우신 분들은
바로빌 가이드 영상도 있기 때문에
쉬운 동영상 가이드를 따라하면서 인증서 등록도 손쉽게 해결해보세요!
동영상 가이드를 보시면 등록가능한 인증서 확인 방법과
공동인증서 등록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공동인증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공동인증서 등록을 마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대로 발행하시면 됩니다.
메뉴의 [세금계산서] – [세금계산서 작성] – [발급]을 클릭하시면
세금계산서 양식이 나오게 됩니다.
양식에 맞게 거래처 정보와 공급일자, 품목을 작성해주세요!
공급일자는 거래를 했던 날짜를 선택하시면 되며,
공급가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세액이 입력됩니다.
양식 작성 후 아래의 발급을 클릭해주시면 국세청으로 자동 전송되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바로빌에서는 국세청 전송 시 익일 전송이 되기 때문에 다음날 오후 2시에 전송이 되며, 전송 전까지 수정 및 발급 취소가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시죠?
바로빌에서는 1:1 무료 상담과 원격지원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발급을 진행하다가 어려운 사항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 사이트 꿀팁
바로빌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외에도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역발행
-계좌/카드 내역조회
-문자/팩스/카카오톡
-간편계산기
-홈택스 내역조회
-API 연동 서비스
등 사업자 분들의 세무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세무 업무를 더욱 쉽고 스마트하게 해결해보세요!
다양한 부가서비스 중에서도 계좌/카드 내역조회에 대해서
더 자세히 설명 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수집주기 선택이 가능하며
사업자계좌, 개인계좌 입출금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용도별/사용자별 메모를 통한 계좌관리가 가능합니다.
야기까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하면 전자세금계산서 쉬운 발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동안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어려웠던 분들은 바로빌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공인인증서 등록이 헷갈렸는데 따로 동영상 가이드가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동영상 가이드를 따라하면 정말 쉽게 등록이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뿐만 아니라 세무 업무에 필요한 기능들도 있어서 평소에 불편했던 부분들도 해소가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사업자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오늘 포스팅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