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용공인인증서 발급 용도/받는 곳/방법 총정리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용도와 받는 곳,
그리고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1.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범용)이 필요한 경우 / 용도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범용)이 필요한 경우는,
(1) 여러 용도로 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는경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은행용 등 )
(2) 전자입찰을 해야하는 경우
크게 두가지 입니다.
인증서를 여러개 받지 않고, 범용으로 하나만 받으면
전자세금계산서, 은행, 사업비관리 등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범용'으로 하시면 편리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으로만 받으실 분은, 은행에서 4400원짜리 전자세금계산서용으로 받는게 좋습니다.)
또한, 전자입찰이나 전자계약의 경우에는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꼭 '범용'으로 해주셔야합니다.
2.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곳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곳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입니다.
( 출처 ㅣ 한국사업자인증센터 )
조달청에 방문하여 당일발급 하는 '당일발급'과
방문없이 우체부가 사무실에 방문하여 발급하는 '간편발급'이 있습니다.
급하신 분은 '당일발급'을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간편발급'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3.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1. 홈페이지 신청
2. 서류 제출
3. 인증서 발급
3단계로 나뉩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서류를 준비하여 (신청서, 사업자등록증사본, 신분증사본)
조달청에 방문하거나(당일발급), 우체부가 사무실에 오기를(간편발급) 기다리면 됩니다.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인증센터에 직접 문의 해보세요!!
1644-4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