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유용한 정보만을 전달하는 똑순이입니다~!
벌써 2018년의 절반이 지나가버렸네요! 남은 2018년도 잘 보낼수 있게 모두들 화이팅해요~!!!
오늘은 많이들 어려워하시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해 안내를 해드려 볼까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해 어려워할꺼라 생각이 듭니다.
인증서를 분실하셨거나, 발급기관이 어딘지 모를경우, 조금더 저렴하게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고 싶은 분들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간단한 신청 후 서류를 제출 해주면 된답니다.
조금더 상세하게 보면 한국사업자인증센터(http://www.kosignbiz.com/)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가까운 제출기관에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서를 발급하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갱신 완료!
조금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한국사업자인증센터(http://www.kosignbiz.com/)에 접속 후 당일발급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는 당일발급과 간편발급으로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데요.
당일발급은 말 그대로 당일(오늘)에 발급하는 방법이구요,
간편발급은 당일에 서류를 제출하러 서류제출기관에 방문하기 어려운분들을 위한 방법이에요~
급하지 않다면 간편발급으로 편리하게 인증서 발급하는 것도 괜찮겠죠~
당일발급을 클릭 하고, 인증서 가격, 대상, 기간, 사용용도를 한 번더 확인 한 후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는 양식이 나온답니다.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작성을 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해요.
담당자 정보는 인증서를 사용할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답니다.
다 작성했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신청서 작성 후 요금결제까지 완료해주시면 된답니다.
요금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 이체 이렇게 총 3가지입니다.
서류제출기관에서 직접결제는 안되니까 꼭!!!온라인으로 하고 방문하세요
신청서 작성 및 요금결제가 완료되었다면 가까운 조달청에 서류를 제출하러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전국 조달청 위치는 하단에 표를 참고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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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위치가 멀다면 한국사업자인증센터의 간편발급을 이용하세요!!!!
<발급안내장 예시>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한 뒤, 서류를 제출하면 발급안내장을 수령 받게 됩니다.
안내장에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라는 암호가 적혀 있는데 이걸로 인증서를 발급하는거랍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해당 암호를 입력하면 1분이내로 사업자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된답니다.
인증서 발급 완료!!!!
생각보다 간단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갱신~!!
조금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이상 똑순이의 똑똑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