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개인사업자공인인증서 인증기관 방문 후기

개인사업자공인인증서 인증기관 방문 후기

 

 

날씨가 덥네요~ 사업 시작하고나서 이것저것 준비할 것도 많은데

 

날씨까지 더우니 괜히 신경질 나는 하루였어요 ㅠㅠ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생각나네요 ㅠㅠㅠㅠㅠ

 

 

 

 

 

기존에 쓰고 있던 은행 공인인증서로 은행 로그인 될 줄알았더니

 

개인사업자공인인증서로 따로 받아야된다더군요..

 

 

 

개인사업자공인인증서 무료일줄 알았떠니..

 

10만원이나 했어요ㅠㅠㅠㅠㅠㅠ

 

핵비쌈........

 

그것도 부가세 불포함........

 

은행갔다가 가격듣고 다시 사무실 왔어요......

 

11만원 후덜덜;;

 

 

 

 

 

 

자비로 사업자금 다 대고 있는데

공인인증서까지 이렇게 비싸니까 넘힘드네영 엉엉

 

 

 

그래도 쓰긴해야되니까

 

여기저기 검색하다가

 

그나마 8만원으로 좀 할인하길래 신청하고 발급 받고 왔어요

 

 

2만원 할인받앗네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3년 인증서는 할인율이 더 높던데

 

장사하는 입장에서 2,3년까지 유지될지 모르겠어서..(이런마인드 안좋은데 말이쥬 ㅠㅠ)

 

 

 

 

 

 

 

 

 

저처럼 개고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

 

개인사업자공인인증서 어떻게 발급 받는지 모른 분들을 위해,

 

어떻게 발급 받았는지 알려드릴게요 뾰로롱~

 

 

 

 

 

 

 

 

1. 한국범용인증센터 접속

 

개인사업자공인인증서 받으려면

 

먼저 사이트에 접속해요

 

사이트 주소는 www.certbiz.com 이예요

 

'한국범용인증센터'라고 검색하면 나오더라구요

 

 

 

광고 시져~ 가볍게 닫기 눌러주구요~!

 

 

 

 

 

 

사이트에서 개인사업자공인인증서 클릭

 

 

 

 

 

 

 

인증서 기간 클릭~

가난한 저는 1년 ㅠㅠ

 

 

 

 

 

 

 

이제 신청서 적어주면돼요!!

 

 

 

 

 

 

*신청서 작성시 헷갈렷던 것

 

 

신청서 작성하다가 헷갈리는게 좀 있었어요

 

또 친절하게 알려드릴게요

 

다시 등장한 뾰로롱~

 

 

 

 

 

 

 

 

 

광주시 북구 대촌동이라고 되어있더라구요?

 

 

 

 

 

난 분당사는데?

 

 

 

전화해봤더니

서울, 경기도, 광주 이렇게 3개 다 가능하대요

 

왜 이렇게 헷갈리게 해놨는지....

 

 

 

 

 

 

 

 

 

 

2차 멘붕

 

지급지청은 뭐지.....

 

 

 

 

상담원언니한테 물어봣쥬

 

지급지청은 지문보안토큰 사는 사람만 해당한대요...

 

 

 

 

좀 적어놨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유.......

 

 

 

 

 

 

 

 

 

 

 

2. 서류제출

 

 

무튼 어찌어찌 신청서 작성하고

 

서류 제출하러 방문했어요

 

 

 

 

큰 건물~~

 

 

 

 

입구로 들어가구염~~

 

 

저는 분당이 사업장 근처라서 분당으로 방문했어요

 

 

근데 보니까 방문안하고, 우체부가 ? 오는게 있더라구요

 

저는 의심이 많아서 직접보고 받으려고 방문햇어요

 

 

 

 

 

 

친절하게 접수처 있구염

 

 

다소? 협소한 곳에서 서류를 제출합니다

 

 

제출할 서류 :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신청서

 

 

 

개인사업자공인인증서 준비서류 제출 하면 안내장이라고 주는데,

 

안내장 보고 컴퓨터로 발급하면 되더라구요

 

 

 

 

 

 

공인인증서 정말 귀찮네요 ㅠㅠㅠ

 

개인 공인인증서랑 개인사업자공인인증서랑 다르니까 꼭 확인하고 발급받으세요

 

 

날도 더운데 은행갔다가 다시 사무실왔다가 고생좀 했어요

 

 

역시 아는게 힘이쥬..?

 

 

 

제가 받은 곳 주소 남겨둘게요 ~

 

 

 

 

www.certbiz.com

 

한국범용인증센터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아! 혹시 전자세금계산서만 필요하거나 하면,

 

은행에서 전자세금계산서용 따로 팔더라구요 그걸로 받아도돼요

 

저는 은행에서도 쓰려고 개인사업자공인인증서로 받았어요~

 

 

*오늘의 교훈 : 잘알아보고 방문하자. 무식하면 몸이 고생한다 ㅠㅠㅠㅠ

 

 

 

다시 찾아올게요!

 

뾰로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