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공인인증서 범용 / 인터넷 발급 후기

공인인증서 범용 / 인터넷 발급 후기

 

 

 

공인인증서 범용 인터넷으로 발급했어요

 

먼저, 제가 발급한 공인인증서 범용은

 

'사업자' 대상이예요!

 

 

 

전자세금계산서랑 은행에서 쓰려고 발급받았어요

 

 

 

참고로, 용도제한용 인증서로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 하세요~

 

 

 

 

 

저는 공인인증서 범용

방문해서 발급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발급했어요

 

 

 

 

1~2일 정도 소요되니, 급하신 분들은 직접 방문하시면 될거같아요!

 

 

 

 

 

제가 공인인증서 범용 받은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신청

 

1.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 신청하기 클릭

 

www.certbiz.com

(↓↓↓클릭시 이동)

 

 

 

 

 

 

2. 인증서 기간 선택

 

 

2,3년이 할인율이 좀 더 크더라구요

 

 

 

 

 

 

3. 신청서 작성

 

공인인증서 범용 신청서 작성하면 돼요~

 

 

헷갈릴 수 잇는 부분 알려드릴게요

 

 

 

(1) 사용자 아이디

 

 

 

사용자아이디가 뭐지..?

싶었는데,

 

그냥 신청정보 확인할 때 쓰는거래요~

크게 중요한 부분 아니니, 평소 쓰는 아이디로!

 

 

 

 

(2)신청서 제출 방법

 

직접방문기관이 광주밖에 없더라구요

물어보니, 광주, 경기도, 서울에 있대요

저랑은 거리가 있어서 ㅠㅠ

 

 

저는 찾아가는서비스 신청해서 방문 안하고 받았어요~

 

 

 

 

 

(3) 지문보안토큰 / 지급지청

 

지문보안토큰이랑 지급지청은

전자입찰 하실 분들만 체크하면 돼요!

 

 

저는 입찰은 안할거라서 패쓰!

 

 

 

나머지 헷갈리는건..

1544-5742에 물어보세욤..ㅎㅎㅎ

 

 

 

 

2. 서류제출 후 발급

 

제출할 서류는 아래와 같아요!

 

대표자는 3장이고

 

대리인은 4장!

 

개인사업자는 법인인감증명서말고

 

대표자인감증명서!

 

 

1. 서류제출

 

 

 

 

2. 발급

 

 

서류제출하면 안내장 주는데,

 

거기에 있는 숫자를 사이트에 입력해주면

 

발급이 끝나요!

 

 

 

 

공인인증서 범용

 

발급 완료~~! 룰루~

 

 

 

제가 공인인증서 범용 받은 건

'사업자' 전용이고,

 

받은 곳은

'한국범용인증센터' 입니다.

 

 

아래 주소랑 전화번호 남겨놓을게요

 

www.certbiz.com

 

1544-57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