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정보/유용한 정보

전자입찰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나라장터을 이용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전자입찰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는

 

 전자입찰 공인인증서 발급 사이트입니다.

 

코스콤,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 총 4군데입니다.

 

오늘은 코스콤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한국사업자인증센터를 소개해 드릴테니까

 

잘 따라해보세요~

 

 

 

 


 

 

 

 

1. 신청서 작성

 

 

한국사업자인증센터(http://www.kosignbiz.com/)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는 당일발급간편발급 중에 선택하여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저는 오늘 당일발급을 선택하여 인증서 발급을 진행해볼게요~

 

 

 

 

한국사업자인증센터 당일발급을 선택하고

 

전자입찰 공인인증서 가격, 대상, 기간, 용도를 모두 꼼꼼하게 확인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신청서를 작성하고,

 

요금결제까지 완료해주세요.

 

 

 

 

 

 

 

2. 서류제출

 

 

 

 

 

 

신청서를 작성했다면 가까운 조달청에 서류를 제출해주세요.

 

전국에 있는 조달청 위치는 참고바랍니다.

 

 

 

 

 

 

 

 

가까운 조달청에 제출할 서류는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대표자가 제출을 못할 경우 인감증명서 원본이 추가 되니까 참고해주세요~

 

 

 

 

 

 

3. 인증서 발급

 

 

 

 

 

조달청에 서류를 제출하면 발급안내장을 받게됩니다.

 

안내장에 따라 컴퓨터에 전자입찰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면 1분이내로 발급이 완료됩니다.

 

 

 

 

 

 

 

 

 

4. 전자입찰 진행하기

 

 

 

 

전자입찰 공인인증서 발급을 모두 완료했다면

 

이제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입찰을 진행하면 된답니다.

 

입찰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나라장터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전자입찰 공인인증서 발급 사이트

▼▼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