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추천/책, 좋은글귀

힘이되는 좋은글귀 모음 / 위로가 되는 글귀

왔어요 왔어요 똑순이가 왔어요~

오늘은 월요일이예요!

날씨도 덥고, 습하고, 비가 올려는지 날씨마저 우울한 월요일

기분탓인가염...?

 

그동안 슬픈 시, 슬픈 글귀 모음으로 여러분을 너무 슬프게 했으니!

 

오늘은 저처럼 우울한 월요병에 걸리신 여러분들을 위해!

힘이되는 좋은글귀 모음을 가져왔습니다!

우울하고 힘든 하루에 위로가 되는 글귀 였으면 좋겠네요!

 

 

 

 

 

 

 

사람들한테 이리 치이고 저리 치여 마음이 닳고 닳아

상처로 가득 찬 너를 어찌 미워할 수 있겠어

소중한 당신에게 바라건대

하고 싶은 것은 반드시 했으면

남의 시선은 신경 쓰지 않았으면

다른 사람이랑 비교 하지 않았으면

너를 낮추지 말고 너를 사랑했으면

나는 언제나 네 편이니 너무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너는 너라서 아름다우니 너의 모습 또한 잃지 않았으면

작가 지민석

 

지민석 작가의 좋은 글귀예요~

너는 너라서 아름다우니 너의 모습 또한 잃지 않았으면

이라는 말이 가장 와닿네요~

여러분은 여러분이라서 소중해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함부로 살지 않는 일

그래, 함부로 살지 말자

할 수 있는데 안하지 말자

이것이 내가 삶에게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적극성이다

아름다운 그늘, 신경숙

 

신경숙님의 자극이 되는 글귀네요!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난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라는 비관적인 생각이 들때,

이 글을 떠올려보면 어떨까요?

 

나는 아무것도 할 수없다는 핑계가

함부로 살아도된다는 말을 뒷받침 해줄 수는 없어요.

우리 하나뿐인 우리의 인생

함부로 살지 말아요!

할 수 있는 것은 해봐요!

그게 작은 것이라도요!

우리가 모든걸 다 할수 있진 않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건 분명히 있어요!

 

 

 

저녁에

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

힘들 때

마음 속으로 생각할 사람이 있다는 것

외로울 때

혼자 부를 노래가 있다는 것

행복, 나태주

 

오래보아야 아름답다~ 들꽃의 유명한 시인이죠

나태주님!

행복이란게 별거가 있을까요?

각자의 기준에 맞춰서 행복하다고 느낀다면

그게 행복이죠.

여러분에게 행복은 무엇인가요?

 

저는 주말에 집에서 너무 더웠더니

회사에서 에어컨 쐬고 있는 이순간도 행복하네요!

 

 

 

 

 

어른에게도 선물이 필요하다는 것을 그때는 몰랐다.

가끔은 어릴 적 일기장과 숙제 공책에 찍히던 참 잘했어요도장이 그리워진다.

어른이 되면 칭찬 같은 것은 필요 없을 줄 알았는데

어른에게도 칭찬은 필요한 모양이다.

지금은 나이가 들어 누가 해주지 않으니 스스로 하는 수 밖에.

수고했어 오늘도, 엄지사진관

 

아주 어렸을 때는,

걷기만 해도 잘한다 최고다 라는 칭찬을 받았을 우리인데,

커가면서 칭찬을 받은지가 언젠지

기억도 나지 않네요~

 

아마 '어른'이라는 것 때문에,

모든게 '당연하게' 해야하는 것이 되버려서가 아닐까요?

 

하지만 당연한건 없어요!

오늘 하루도 무사히 버텨준 우리, 그리고 소중한 사람에게

우리 칭찬한번 어떨까요?

 

수고했어, 오늘도 라고말이죠!!!

 

 

 

 

오늘의 짧고 좋은 글귀는

힘이되는 좋은 글귀모음과 위로가 되는 글귀 모음으로 가져왔는데

어떠셨나요?

 

우울한 월요일

조금이나마 극복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똑순이의 똑똑한추천이였습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