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추천/책, 좋은글귀

시집 추천 / 슬픈 시 , 이별 시 모음

똑순이가 왔어요!

어제는 휴일이였는데

다들 잘 쉬셨는지요?

휴일을 보내고 오니

이제 수요일이네요!

수,목,금!! 유후~

3일만 일하면 다시 휴일입니다!

 

오늘은 좋은 시 , 그 중에서도 슬픈 시 , 이별 시 들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사랑에 관한 시 니 모두 감성에 촉촉히 젖어봐요!

스타또!

 

 

 

 

잘가라, 내 사랑

너를 만날 때부터 나는

네가 떠나는 꿈을 꾸었다

잘가라, 내사랑

네가 나를 버린 게 아니라

내가 너를 버린 게지

네가 가고 없을 때,

나는 너를 버렸다

추억에 못을 박는, 이정하

 

만날 때부터

떠나는 꿈을 꾸었다는 게 참 슬픈 시 네요~

이정하 님의 슬픈 시 였습니다~

 

 

 

우울이 극에 치닫는 날에는

싫어하던 말들을 잘만 하게 된다

차라리 네가 사라졌으면 좋겠어

낯선 문장에 손가락부터 떨린다

우울의 양단, 향돌

 

맘에도 없는 말을 하는

우울한 날

맘에도 없는 말을 하고

그 낯선 말에

손가락부터 떨린다는

그 감정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슬픈 시 네요~

 

 

봄은 잠시인데

그 봄이 전부인양 사는 꽃들이 있다

그대는 잠시인데

그대가 전부인양 살아버린 나도 있었다

고결한 나의 봄

그대를 보내기엔

여전히 날이 좋다

여전히 날이 좋다, 백가희

 

슬픈 시들은 주로 과거형인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과거의 행복했던 기억을 회상하는 듯한

과거형 말투는

슬픈 시를 더 슬프게

이별 시를 더 아프게 만드는 것 같아요.

행복한 순간이 늘 현재형일 수 만은 없지만,

늘 현재형이 되도록 노력 해야겠어요!

 

 

 

오늘의 짧고 좋은 글귀는 시집 추천 , 슬픈 시 , 이별 시 로

준비해봤는데

어떠셨는지요?

맘에 드신 시인의 시집을 사서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보는 건 어떤가요?

 

♥이상 똑순이의 똑똑한 추천이였습니당♥

반응형